광고
광고

멀츠, ‘MEET THE EXPERT 심포지엄’ 성료

마이클 마틴 박사 방한…‘복합단백질 항체 형성과정·원인’ 소개

조우진 기자 | 기사입력 2019/08/20 [14:24]

멀츠, ‘MEET THE EXPERT 심포지엄’ 성료

마이클 마틴 박사 방한…‘복합단백질 항체 형성과정·원인’ 소개

조우진 기자 | 입력 : 2019/08/20 [14:24]

【후생신보】 멀츠코리아(대표 유수연)가 개최한 ‘MEET THE EXPERT 심포지엄’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20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진행된 이번 심포지엄에는 100여 명의 의료전문가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심포지엄은 국내외 석학 및 의료전문가들과 함께 최신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트랜드 정보를 공유하는 멀츠 학술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특히 심포지엄에는 세계적인 면역학 석학인 마이클 마틴 박사(Dr. Martin)가 방한해 ‘보툴리눔 뉴로톡신 A형의 면역학적 관점에서 본 복합단백질과 항체 형성의 상관관계’라는 주제로 강의를 펼쳐 의료전문가들의 많은 관심을 모았다.

 

마틴 박사는 “실제 보툴리눔 톡신의 약효 발현은 뉴로톡신만 있으면 된다. 면역학적으로 뉴로톡신 자체는 항체 형성을 유발하지는 않고 뉴로톡신을 감싸고 있는 ‘복합단백질’과 변성된 뉴로톡신, 즉 ‘비활성 뉴로톡신’이 항체 형성의 원인이 된다”고 설명했다.

 

특히 보툴리눔 톡신 제조 과정 중 첨가되는 성분 종류에 따라 비활성 뉴로톡신 유무가 결정되는 점을 강조했다. 그는 “제조사마다 보툴리눔 톡신 제조과정 포뮬레이션이 다르기 때문에 내성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복합단백질 뿐 아니라 제조 과정 중 첨가되는 성분 포뮬레이션까지 체크하고 선택해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임상적으로 내성 발생 보고가 단 한 건도 없는 보툴리눔 톡신으로 현재까지 과학적으로 입증된 제품은 멀츠 제오민뿐이다”라고 발표했다.

 

멀츠코리아 유수연 대표이사는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다양한 학술적 교류뿐만 아니라 언제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보툴리눔 톡신 업계를 선도해 온 제오민의 우수한 안전성을 과학적으로 보여드릴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또 “앞으로도 다양한 학술활동과 더불어 안전한 보툴리눔 톡신 시술 문화 정착을 위해 의료진과 함께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