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중앙대병원, 9월 8일 내과 개원의 연수강좌 개최

내과 진료 현장에서 꼭 필요한 내용으로 강좌 구성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19/08/21 [10:49]

중앙대병원, 9월 8일 내과 개원의 연수강좌 개최

내과 진료 현장에서 꼭 필요한 내용으로 강좌 구성

윤병기 기자 | 입력 : 2019/08/21 [10:49]

【후생신보】 중앙대학교병원(병원장 이한준)은 오는 9월 8일(일), 병원 중앙관 4층 송봉홀에서 ‘2019년 제18회 중앙의대 내과학교실 개원의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개원 의사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연수강좌는 총 4개 세션으로 나누어 질환별로 새롭게 개정된 치료지침을 포함하여 진료 현장에서 꼭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강좌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제1세션 ‘건강검진 결과해석 어떻게 할까요?’에서는 ▲위식도 역류질환의 진단과 최신 치료(소화기내과 박재용 교수) ▲저선량흉부CT에서 발견된 관상동맥 석회에 대한 상담 및 치료(순환기내과 조익성 교수) ▲지방간 환자 진료의 Tip(소화기내과 조영윤 교수)으로 진행되며, 제2세션 ‘희귀질환의 접근 및 치료’에서는 ▲비결핵항산균 폐질환(호흡기내과 최재철 교수) ▲자가항체의 의미와 해석(류마티스내과 최상태 교수)에 대한 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이어 제3세션 ‘고령환자의 치료 어떻게 할까요?’에서는 ▲고령자에서의 예방접종(감염내과 최성호 교수) ▲고령자의 신기능 관리(신장내과 신정호 교수) ▲고령자에서 흔한 혈액질환(혈액종양내과 이준호 교수), 제4세션 ‘약제의 효과 및 적절한 사용법’에서는 ▲비타민 D제제(내분비내과 안화영 교수) ▲오메가 3제제(내분비내과 김현민 교수) ▲시술전 환자에게서의 항응고제/항혈소판제(순환기내과 조준환 교수)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이번 연수강좌는 대한의사협회와 대한내과학회 내과전문의 평생교육 평점 5점이 각각 부여된다.


오는 8월 30일까지 중앙대의대 내과학교실(Tel. 02-6299-1392)로 사전등록(등록비 2만원)이 가능하며, 65세 이상 개원의, 전공의, 공중보건의, 군의관은 무료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