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제6회 국제병원의료산업 박람회 개최

병원의료산업의 현재와 미래,선진 외국 의료분야 발전상을 한자리에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19/08/21 [09:16]

제6회 국제병원의료산업 박람회 개최

병원의료산업의 현재와 미래,선진 외국 의료분야 발전상을 한자리에

윤병기 기자 | 입력 : 2019/08/21 [09:16]

【후생신보】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대한병원협회 주관으로 올해는 8월 21일(수)부터 8월 23일(금)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대한민국 국제병원의료산업 박람회”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국제병원의료산업 박람회는 2014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으며, 이번 박람회에서는 국내․외 병원 및 의료인과 업계를 위한 다양한 전시 및 토론회(세미나)가 진행된다.

  

전시품목은 총 16개 분야로 나뉘어 영상의학기기, 감염 예방 관련 기자재, 의료용품, IT의료정보 시스템, 병원 건축 및 실내장식(인테리어) 등 병원에 필요한 기술과 기기 등이 전시된다.

  

또한, 박람회 기간 동안 4차 산업혁명 및 병원 정보기술(IT), 스마트병원, 병원 홍보(마케팅), 의료정보, 감염관리, 병원건축 및 시설 등 다양한 주제로 총 35분과(세션) 150강좌도 함께 열린다.
  

특히, ‘의료기기산업 종합지원센터’는 이번 박람회에서 ‘찾아가는 기업상담 공간(부스)’을 운영하여 기업별‧제품별 맞춤형 심층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보건복지부 노홍인 보건의료정책실장은 개막식에 참석하여 병원계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 8명에게 보건복지부 장관표창을 수여하며 격려할 예정이다.

 

노홍인 실장은 축사를 통해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가 우리나라 병원의료산업의 현재와 미래 뿐 아니라, 선진 외국의 의료분야 발전상을 살펴 볼 수 있는 매우 뜻깊은 행사가 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도 이 박람회가 우리나라의 병원의료산업 수준을 더욱 높이고 나아가 세계적인 행사로 거듭 발전하기를 기원하며 정부에서도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