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계단오르내리기, 활력 회복에 도움

신인희 기자 | 기사입력 2019/08/12 [16:32]

계단오르내리기, 활력 회복에 도움

신인희 기자 | 입력 : 2019/08/12 [16:32]

카페인 음료보다 계단오르내리기가 활력을 되찾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국내에 커피 창업 붐이 불면서 커피 전문점이 우후죽순으로 생겨났고 나른한 오후에는 커피 한잔을 마셔야 정신이 맑아져서 일을 할 수 있다는 사람이 적지 않은데 조지아대학(University of Georgia)에서 커피를 비롯한 카페인 음료를 마시는 것보다 계단을 오르내리는 것이 활력을 되찾는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를 내놓았다.

 

보통 사무실에서 컴퓨터 화면을 응시하고 의자에 묶인 것처럼 몇 시간씩 컴퓨터 앞에 앉아 있는 사무직 직장인들은 대부분 낮에 운동할 시간적 여유가 없는데 그런 상황에 대한 모의실험에서 하루 평균 수면 시간이 6시간 30분미만인 학생들에게 카페인 50mg이나 플라세보가 들어있는 캡슐을 주거나 10분간 저강도로 30개의 계단을 오르내리도록 했다.

 

사무직 직장인들은 대부분 근무 중에 밖에 나가 산책할 정도의 시간적 여유가 없지만 계단을 오르내릴 정도의 시간적 여유는 있으며 인지기능 검사에서 카페인이나 계단오르내리기가 주의력이나 기억력을 크게 개선시키지는 못했지만 계단오르내리기가 카페인보다 근로의욕을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University of Georgia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