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서울아산병원 이상수 교수, 美소화기내시경학회 석학회원

이상철 기자 | 기사입력 2019/08/06 [16:26]

서울아산병원 이상수 교수, 美소화기내시경학회 석학회원

이상철 기자 | 입력 : 2019/08/06 [16:26]

▲ 이상수 교수

【후생신보】 이상수 울산의대 서울아산병원 소화기내과 교수가 최근 소화기내시경 분야 최고권위 학술단체인 미국 소화기내시경학회 석학회원(Fellow of American Society of Gastrointestinal Endoscopy FASGE)에 선정됐다.

 

미국 소화기내시경학회 석학회원(FASGE)은 소화기내시경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이 있고 10년 이상 학회활동을 한 연구자 가운데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현재 1만 5,000 명이 넘는 미국 소화기내시경학회 회원 가운데 300여 명만이 석학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 교수는 한국인으로는 두 번째로 석학회원에 이름을 올렸다.

 

이상수 교수는 담도와 췌장 질환 전문가로 담낭관이 막혀 염증이 발생한 급성담낭염 환자에게 세계 최초로 내시경초음파 시술을 시행해 탁월한 치료 성과를 보이는 등 학계에서 ‘내시경초음파 시술의 새 치료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미국 소화기내시경학회는 전 세계 소화기내시경 전문가들의 임상적 발전과 연구를 학술적으로 지원하고 수준 높은 내시경치료법 기준을 제시하는 등 소화기내시경 분야의 발전을 이끌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