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살 빼려면 공복에 운동해야

신인희 기자 | 기사입력 2019/07/16 [16:59]

살 빼려면 공복에 운동해야

신인희 기자 | 입력 : 2019/07/16 [16:59]

살을 빼려면 공복에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운동을 하는 사람, 그 중에서도 특히 살을 빼기 위해 운동을 하는 사람은 언제 운동을 해야 큰 효과를 볼 수 있는지 고민하게 되는데 공복 상태에서 운동을 했을 때와 식사 후에 운동을 했을 때 운동에 대한 지방 조직의 반응에 확연한 차이가 있다는 논문이 발표됐다.

 

영국의 바스 대학(University of Bath)에서 공복 상태에서 운동을 했을 때와 식사 후 운동을 했을 때의 효과를 비교하기 위해 과체중인 남성에게 최대 산소소비량(maximum oxygen consumption)의 60%를 유지하면서 60분간 걷게 했는데 그중 절반은 공복 상태에서 운동을 하고 나머지 절반은 칼로리가 높은 탄수화물 위주의 식사를 하고 2시간이 지난 후에 운동을 했다.

 

두 그룹은 지방조직의 유전자 발현에 현저한 차이가 있었으며 공복 상태에서 운동을 한 그룹은 PDK4과 HSL라는 유전자의 발현이 증가했고 식사 후 운동을 한 그룹은 두 가지 유전자의 발현이 감소했다.

 

PDK4 발현의 증가는 운동 중에 저장된 지방이 에너지원으로 이용됐다는 것을 의미하고 운동과 같은 신체활동이 증가해서 지방조직에 저장된 에너지가 이용되면 HSL의 발현이 증가할 수 있으며 식사 후에 운동을 하면 지방조직이 음식과 운동에 동시에 반응해야하기 때문에 공복 상태에서 운동을 했을 때처럼 지방조직에 유익한 변화가 생기지 않는다고 Dylan Thompson 박사는 설명했다.

 

American Physiological Society.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