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울산대병원,내원환자 편의 위한 ‘실손보험 청구’ 서비스 제공

원터치 기능 키오스크 설치, 전문상담원 상주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19/07/11 [11:05]

울산대병원,내원환자 편의 위한 ‘실손보험 청구’ 서비스 제공

원터치 기능 키오스크 설치, 전문상담원 상주

윤병기 기자 | 입력 : 2019/07/11 [11:05]

【후생신보】 울산대학교병원(병원장 정융기)이 7월부터 이용객 중심의 편의 서비스 향상을 위해 ‘실손보험 빠른 청구 서비스’ 시행하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실손보험 빠른 청구 서비스’는 키오스크를 이용해 환자가 직접 사보험(실손보험 등) 보험금 청구에 필요한 서류를 보험사로 바로 전송이 가능하다.

 

그 동안 보험금 청구는 가입자가 보험사의 청구서 양식을 받아 직접 기재 후 구비 서류를 팩스, 이메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보험사에 제출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울산대학교병원은 보험청구 키오스크 전문업체(아이티 이노볼루션)와 협력하여 키오스크 설치 및 운영하며 터치 몇 번으로 쉽고 간편하게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했다. 키오스크를 통해 본인 확인 후 보험금 청구에 필요한 서류인 진료비 영수증, 처방전 등을 스캔해 파일하면 보험사로 바로 청구가 완료된다. 

 

고령자 및 키오스크 이용이 처음인 고객들을 위해 전문 안내원이 상주하며 가입내역 조회, 보험 본인부담금, 제출 서류, 보험 관련 문의사항 등 맞춤형 상담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울산대학교병원 관계자는 “실손보험 빠른 청구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쉽고 빠르게 업무 처리가 가능해 만족도가 높다.”며 “대기시간 단축 및 서류 감소는 물론 장기적으로 자원절약, 환자의 개인정보 유출 위험 감소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울산대학교병원은 향후 시범운영 기간을 거친 후 보다 다양한 보험금 청구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키오스크 사용은 무료이며 월요일에서 금요일 오전 9시부터 5시까지 운영되며 주말 및 공휴일에는 운영이 되지 않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