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메디컬아이피, 출시 ‘MDBOX’ 시선 집중

수술 계획․리뷰 최적합 솔루션 제공…최첨단 협진 도구로 주목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19/06/27 [17:22]

메디컬아이피, 출시 ‘MDBOX’ 시선 집중

수술 계획․리뷰 최적합 솔루션 제공…최첨단 협진 도구로 주목

문영중 기자 | 입력 : 2019/06/27 [17:22]

【후생신보】메디컬아이피(대표이사 박상준)가 지난 26일 킨텍스에서 개막한 ‘Inside 3D Priniting 2019’에서 ‘MDBOX’를 선보이며 주목받고 있다.

 

메디컬아이피가 이날 공개한 MDBOX는 의료진의 수술 전 계획과 수술 후 리뷰에 있어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가상 해부 테이블로 휴대성과 신기술로 무장한 최첨단 협진의료장비다.

 

메디컬아이피는 “‘MDBOX’는 가상 해부테이블로 사용되는 제품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첨단 기술로 무장, 자사 대표 소프트웨어 플랫폼 메딥’(MEDIP)을 보다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툴이라고 강조했다. 메딥은 CTMRI 검사 결과를 몇 초 만에 3차원 양상으로 소환 가능하고 구현된 환자 혈관과 장기 등을 안팎으로 돌아다니며 최적의 수술 방법 결정을 가능케 한다.

 

핵심 경쟁력은 ‘3D 의료영상 플랫폼을 통해 정밀한 3D 영상처리부터 3D 프린팅까지 한 번에 구현했다는 데에 있다. 자체 플랫폼을 통해 각 병원으로부터 2차원 MRI, CT 이미지를 얻으면, 메딥에 탑재된 인공지능(AI)이 각 장기나 신체의 구성정보를 3D 이미지로 그려내는 것.

 

이번 전시회에서 첫 선을 보인 터치스크린 키오스크 방식의 MDBOX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장점을 결합, 원하는 구조를 직접 표현할 수 있고 정확한 의학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메딥의 기능을 최대한으로 끌어내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를 통해 해부학 연구과정에서 필연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왜곡의 문제점은 물론, PACS 정보로 여러 환자 케이스에 접근하지만, 세그멘테이션(segmentation)과 분석에 어려움을 겪는 기존 제품과 달리 신의료기술을 포괄적으로 활용하는 툴이 될 전망이다.

 

메디컬아이피 연구개발팀은 의료 영상의 3차원 구현보다는 해부학적 구조에 대한 접근이 의료현장에서 더욱 중요한 이슈라며, “MDBOX는 단순히 구역화 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어떤 수술법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을지 논의하기 최적화돼 있어 다양한 데이터를 보며 협진하는 데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메디컬아이피는 올 하반기 MDBOX의 버전 업그레이드를 통해 제품을 보다 슬림화하고 접어 이동할 수 있는 포터블 기능을 더해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며, 직접 판매도 목표로 하고 있다.

 

메디컬아이피 박상준 대표이사는 최근 의학교육 현장에서 협진 트레이닝을 위한 토론식 수업과 팀베이스 커리큘럼으로 진행되는 케이스 스터디가 증가하고 있다, “메디컬아이피의 첨단 기술로 완성한 MDBOX가 의대생과 전공의 교육에서도 널리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상반기 56억의 투자유치를 성공리에 마치고 내년 코스닥 진입을 준비하고 있는 메디컬아이피는 3D모델링과 프린팅을 포함한 인공지능(AI), 가상(VR)/증강현실(AR) 4차산업혁명 첨단 의료기술 분야에서 패스트무버(Fast Mover)로 인정받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