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을지대병원 박진성 교수, 대한암학회 학술상 수상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19/06/24 [14:09]

을지대병원 박진성 교수, 대한암학회 학술상 수상

윤병기 기자 | 입력 : 2019/06/24 [14:09]

【후생신보】박진성 을지대학교병원 비뇨의학과 교수가 최근 서울 드래곤시티호텔에서 열린 ‘제45차 대한암학회 춘계학술대회 및 국제암컨퍼런스’에서 ‘메리트 어워드(Merit Award) 학술상’을 수상했다.

 

Merit Award 학술상은 대한암학회 학술대회에서 발표되는 1천여 편의 논문 초록 중 연구 내용이 참신하고 향후 암환자 진단 및 치료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 연제를 선정해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박 교수는 이번 학술대회에서 ‘신기능, 단백뇨 및 신장암 위험도 상관관계 연구: 전국민 코호트 연구(Association between kidney function, proteinuria and the risk of kidney cancer: A nationwide cohort study involving 10 million participants)’라는 연제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박 교수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의 1천만 명 이상의 대규모 샘플을 토대로 진행된 이번 연구는 신기능 저하 및 단백뇨 뿐만 아니라 두 인자가 함께 있을 경우 신장암 발병에 상승효과가 있음을 규명한 것으로, 향후 신기능 저하 및 단백뇨 환자에서 신장암 발생에 대해 보다 면밀한 선별 검사가 필요함을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비뇨기암환자들의 생존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연구를 지속해 나가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