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인제학원 이순형 이사장 연임

이상철 기자 | 기사입력 2019/06/20 [10:59]

인제학원 이순형 이사장 연임

이상철 기자 | 입력 : 2019/06/20 [10:59]

▲ 이순형 이사장

【후생신보】 이순형 학교법인 인제학원 이사장이 연임됐다. 인제학원 이사회는 지난 18일 만장일치로 이순형 이사장 연임을 의결했다. 임기는 2019년 7월 20일부터 2023년 7월 19일까지 4년간.

 

이로써 이순형 이사장은 앞으로 4년간 인제대학교와 전국 5곳의 백병원(서울백병원, 부산백병원, 상계백병원, 일산백병원, 해운대백병원) 운영과 경영을 총괄 지휘하게 된다.

 

이 이사장은 서울의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기생충학 전공)를 받고 서울대 풍토병연구소 소장, 서울의대 학장, 의학교육연수원장 등 역임했다.

 

특히 세계 최초로 신종 기생충인 ‘참굴큰입흡충’의 인체감염 사례와 우리나라 집쥐에서 발견된 ‘서울주걱흡충’의 인체 기생 사례를 발견해 보고하는 등 우리나라 기생충학 학자 중 세계적으로 가장 권위 있는 연구자로 평가받고 있다.

 

기생충 연구와 퇴치 공로로 보사부장관표창, 국민훈장 동백장, 홍조근정훈장 등 다수의 표창과 서훈을 받았다.

 

대한기생충학회 회장,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총괄부원장, 한국건강관리협회 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대한민국학술원 회원,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원로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