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한국원자력의학원, IAEA 국제교육과정 개최

방사선비상진료 분야 중동국가 강사진 육성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19/06/17 [10:16]

한국원자력의학원, IAEA 국제교육과정 개최

방사선비상진료 분야 중동국가 강사진 육성

윤병기 기자 | 입력 : 2019/06/17 [10:16]

【후생신보】한국원자력의학원(원장 김미숙)은 17(월)일부터 28(금)일까지 2주간  국가방사선비상진료센터에서 국제원자력기구(IAEA)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중동지역 국가를 대상으로 국제교육과정을 개최한다.


2016년에 IAEA CBC(Capacity Building Centre, 역량개발센터)*로 지정된 국가방사선비상진료센터는 IAEA와 공동으로 다양한 방사선비상진료 및 피폭선량평가분야 국제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과정은 방사선 사고에 대비하여 우리나라 방사선비상진료기술을 중동지역 국가 의료기관에 종사하는 의학물리사*에게 전파하고 관련 분야 강사진을 양성하기 위해 개최된다.

방사선비상진료 분야의 이론과 실습 교육뿐만 아니라 교수법 강의와 조별 그룹 토의 및 발표 형식으로 진행될 이번 국제교육과정은 중동지역 국가 의학물리사 2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진영우 국가방사선비상진료센터장은 “이번 교육과정은 IAEA 역량개발센터로서의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방사선비상진료 분야 기술 선진국으로서 우리나라의 위상을 널리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