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서울성모병원 양철우 교수, 신장학회 차기 이사장 선출

이상철 기자 | 기사입력 2019/06/05 [18:49]

서울성모병원 양철우 교수, 신장학회 차기 이사장 선출

이상철 기자 | 입력 : 2019/06/05 [18:49]

▲ 양철우 교수

【후생신보】 양철우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신장내과 교수가 최근 서울 드래곤시티호텔에서 열린 2019 대한신장학회 학술대회 및 총회에서 차기 이사장에 선출됐다. 임기는 2020년 5월부터 2년간.

 

양철우 차기 이사장은 “40년 역사의 대한신장학회가 한 단계 도약하는 시점에 이사장을 맞게 되어 책임이 막중하다”며 “개원의와 봉직의의 학회참여를 위한 정책수립, 투석전문의 제도와 인공신장실 인증제도의 제도권 진입, 국제학술대회의 업그레이드, 대한신장학회 학술지 KRCP의 SCIE 등재 등이 목표”라고 밝혔다.

 

양 교수는 가톨릭의대 및 대학원을 졸업하고 미국 Oregon Health Sciences University 에서 연수를 마쳤다.

 

신장 및 췌장이식의 권위자로 서울성모병원 임상분과장, 연구부원장, 임상의학연구소장, 의과대학 학과장 등을 역임하고 장기이식센터장, 선도형특성화사업단장을 맡고 있다.

 

또한 대한신장학회 보험법제이사, 대외협력이사, 대한내과학회 간행이사, 대한이식학회 상임이사 등으로 병원과 학회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한편 대한신장학회는 1980년에 창립되어 신장학 분야의 진료, 교육, 연구활동의 향상을 위해 국내외 지식 교류를 통한 학문의 발전과 회원 간의 친목과 협동을 도모함을 목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다양한 분야의 회원으로 구성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다학제 학회이다.

 

창립 후 성장기를 거치며 창의적인 논문과 학술 연구를 통해 2016년 첫 국제학회를 개최한 이후 세 차례 성공적인 국제학회 개최를 통해 세계화를 이루어가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