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간무협, 임상 직무능력 제고 위한 ‘간호조무사 기초실무 직무교육’ 접수

오는 6월 19일(수)까지 협회 홈페이지서 접수..100명 모집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19/05/27 [07:03]

간무협, 임상 직무능력 제고 위한 ‘간호조무사 기초실무 직무교육’ 접수

오는 6월 19일(수)까지 협회 홈페이지서 접수..100명 모집

윤병기 기자 | 입력 : 2019/05/27 [07:03]

【후생신보】대한간호조무사협회가 임상 직무능력 제고를 위한 ‘간호조무사 기초실무 직무교육’ 실시를 앞두고 교육생을 모집한다.

 

대한간호조무사협회(회장 홍옥녀, 이하 간무협)는 지난 4월 보건복지부로부터 ‘간호조무사 직무교육 개발 및 운영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오는 6월부터 해당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대상은 의료기관 (재)취업을 희망하는 간호조무사 또는 교육을 통해 직무능력을 향상하고자 하는 임상 근무 간호조무사로, 모집인원은 100명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오는 6월 22일(토)을 시작으로 ▲6월 23일(일) ▲6월 29일(토) ▲6월 30일(일) ▲7월 7일(일) 등 5일간 총 32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과목은 ▲보건의료체계와 간호조무사의 역할 ▲간호윤리 ▲간호임상실무 ▲원무행정실무 ▲환자응대실무 등 실제 간호조무사가 접하는 업무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간무협 4층 LPN홀(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15길 11, 4층)에서 이뤄진다.

 

또한 수료 시에는 희망자에 한해 2019년도 간호조무사 보수교육으로 대체 인정이 가능하다.

 

교육 상세내용 확인과 신청은 간무협 홈페이지(http://klpna.or.kr)에서 가능하다.

 

간무협 구현우 교육기획국장은 “이번 교육은 육아 등의 사유로 경력이 단절된 회원, 첫 취업 단계인 회원 등에게 실무지식 습득의 기회를 제공해 (재)취업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간호인력난 해소에 일조하고자 기획됐다”고 밝혔다.

 

한편 간무협은 이번 간호조무사 기초실무 직무교육을 시작으로 ▲병원급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직무교육 ▲내과 1차의료 간호조무사 직무교육 ▲외과 1차의료 간호조무사 직무교육 ▲간호조무사 치매전문교육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치매전문교육 ▲보험청구 실무 ▲요양심사 실무 ▲원무행정 실무 등 다양한 직무교육 개설을 앞두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