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펭귄회, 2019년도 건강강좌 개최

6월 7일 대구가톨릭대병원서…'즐거운 삶의 시작' 심리강의도 마련

이상철 기자 | 기사입력 2019/05/21 [14:39]

펭귄회, 2019년도 건강강좌 개최

6월 7일 대구가톨릭대병원서…'즐거운 삶의 시작' 심리강의도 마련

이상철 기자 | 입력 : 2019/05/21 [14:39]

【후생신보】 한국펭귄회(회장 임유순) 2019년 건강강좌가 오는 6월 7일 오후 2시 대구가톨릭대병원 3층 테레사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강좌에는 대구가톨릭대병원 류마티스 내과 박성훈 교수가 강사로 나와 ‘류마티스관절염의 이해’를 주제로 류마티스 관절염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할 예정이다.

 

박 교수는 이날 강의에서 류마티스 관절염의 원인과 진단, 치료법 등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할 예정이다.

 

강의 후에는 참석자들과의 질의 응답시간도 마련, 평소 궁금했던 사항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포항의 쎄시봉, 통기타 가수인 배지명씨가 나와 ‘바램’, ‘영일만 친구’등의 노래를 들려주고 심리학자인 이선빈씨가 나와 ‘즐거운 삶의 시작’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 환우들의 마음을 달래줄 계획이다.

 

이번 강좌에 참석을 원하는 사람은 펭귄회(010-8706-0426 임유순 회장)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한국펭귄회는 관절염(자가면역질환)을 앓고 있는 환우들의 모임으로 고통과 문제를 함께 나누고 삶의 질 향상은 물론, 가족들의 고통을 이해하고 올바른 의료정보를 나누며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창립됐다.

 

대한류마티스 건강전문학회의 자조관리 프로그램 참가자 모임으로 출발했으나 2001년 7월 11일 관절염 환우회 ‘한국펭귄회’로 공식 출범해 초대 김미숙 회장, 2대 이은옥 회장, 3대 이인옥 회장, 4대 김소희 회장, 5대 허진희 회장에 이어 2016년 7월부터 임유순 회장이 맡고 있다.

 

한국펭귄회는 소식지 발간, 정기 초청강연회 등을 개최하고 있으며 불우 환우 돕기 ‘펭귄회’ 자체 홈페이지를 (www.kpenguin.org) 운영, 좀 더 많은 환우들을 위한 정보 공유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