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아시아소아감염학회 내년 10월 서울 개최

조직위원장 김경효 교수·사무총장 김종현 교수 임명
소아감염전문의 1,000명 참석 ·소아감염 질병 논의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19/05/20 [15:19]

아시아소아감염학회 내년 10월 서울 개최

조직위원장 김경효 교수·사무총장 김종현 교수 임명
소아감염전문의 1,000명 참석 ·소아감염 질병 논의

윤병기 기자 | 입력 : 2019/05/20 [15:19]

【후생신보】 1000여 명의 아시아 소아감염 전문의들이 참석하는 아시아소아감염학회’가 내년 10월 서울에서 개최된다.

 

 

김윤경 대한소아감염학회 홍보이사는 지난 19The-K Hotel 가야금홀 개최된 대한소아감염학회 2018년 춘계학술대회에서 아시아소아감염학회에 대해 소개했다.

 

10회 아시아소아감염학술대회(10th Asian Congress of Pediatric Infectious Diseases, ACPID 2020)20201028~31일까지 4일에 걸쳐 진행된다. 행사에는 약 1000여 명의 소아감염 의료진들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김윤경 홍보이사에 따르면, 아시아소아감염학회(Society of Pediatric Infectious Diseases, ASPID)1994년 설립된 단체로, 세미나와 심포지엄 및 기타 과학 회의를 통해 아시아 소아 감염증의 진단, 예방 및 치료에 대한 지식과 기술의 향상을 촉진하는 한편 국내외 연구 기관이 소아 감염 연구에 적극 협조하도록 장려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특히, ACPID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소아과 전염병 분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회의로 2년에 한 번씩 개최되며, 전 세계에서 수천 명이 넘는 전문가들이 회의에 참석한다. 이 학회는 아시아 어린이들의 전염병 분야 발전에 두드러진 공헌을 하고 있다.

 

김 홍보이사는 “2016년 우리 학회가 아시아소아감염학회 개최국으로 선정된지 얼마 지나지 않은 것 같은데 행사가 코 앞으로 다가왔다소아감염과 관련해 국내에서 처음 개최되는 국제 학술대회인만큼, 학회 회장단은 물론 실무를 담당하는 여러 이사들을 중심으로 성공적인 행사를 위해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학회는 아시아지역 소아감염 의료진들에게 가장 큰 행사로 각 나라, 지역 등에서 발생할 수 있는 소아감염 질병에 대해 소개하고 논의하는 장이라며 진료 가이드라인, 치료 등에 대한 전략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중요한 행사라고 설명했다.

 

그는 소아에게서 발생할 수 있는 감염은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인 문제로, 다양한 병원균이 아이들을 위협하고 있다“2020년 아시아 태평양 소아감염학회를 통해 참석한 아시아 소아감염 의료진들이 함께 모여 대책과 논의를 하는 좋은 장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학술대회의 성패는 학회 참석자의 숫자와 밀접한 관계가 있으므로, 국내 회원들은 물론 아시아 국가 의료진들이 많이 참석할 수 있도록 홍보도 진행해 나갈 것이라며 미래의 주인인 소아들이 건강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회의의 장을 만들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이날 대한소아감염학회 2018년 춘계학술대회에서는 감염 질환 관리의 중요성이 날이 갈수록 강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소아청소년 감염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로 학술대회가 진행됐다.

 

이번 춘계학술대회의 "Current Topics in Pediatric Infectious Diseases" 세션에서는 신생아 중환자실에서의 감염관리, 소아 병동에서의 감염질환 노출 후 조치, 항생제 관리에 대한 강의와 , "Recent Advances in Pediatric Infectious Diseases" 세션에서는 next generation sequencing, 호흡기 감염에서의 바이러스와 세균간 상호작용, 호흡기 microbiomes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또한 일본 Keiyu UniversityNorio Sugaya 교수의 "Influenza Virus Infection in Children, Experiences in Japan" 초청 강의와 서울의대 최은화 교수의 "Safety Issues of Neuraminidase Inhibitors in Children" 강의를 통해 국내와 일본의 인플루엔자 실태를 파악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