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제4회 심장혈관영상 CT 서밋 25~26일 개최

총 8개 세션으로 강연과 심포지엄 진행
국외 5명의 심장혈관영상 대가들 참석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19/05/15 [18:51]

제4회 심장혈관영상 CT 서밋 25~26일 개최

총 8개 세션으로 강연과 심포지엄 진행
국외 5명의 심장혈관영상 대가들 참석

윤병기 기자 | 입력 : 2019/05/15 [18:51]

【후생신보】제4회 심장혈관영상 CT 서밋(Cardiovascular Imaging in Computed Tomography Summit, CIVICS, 회장 김태훈 강남세브란스병원 교수)이 오는 25일(토)~26일(일) 건국대학교병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서밋은 총 8개 세션으로 강연과 심포지엄으로 구성됐으며 협력업체의 전시도 진행될 예정이다. 강연에는 미국, 중국 그리고 일본에서 온 총 5명의 심장혈관영상 대가들이 참석한다.

25일(토) 기조강연에서 심장혈관CT학회 (SCCT) 회장이자 Radiology: Cardiothoracic Imaging 저널 편집장인 미국 텍사스 사우스웨스턴 메디컬센터의 Suhny Abbara 교수는 심장 CT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주제로 연설을 펼칠 예정이다. 이어 북미심장혈관영상의학회 (NASCI)의 전 회장이자 심장흉부영상의 대가인 미국 메릴랜드 대학의 Charles White 교수가 ‘급성 흉통 평가를 위한 심장 CT의 역할’에 대해 강연한다.

25일 첫 번째 세션은 총 4개의 주제로 심장혈관 CT의 기본적인 지식과 더불어 진료 현장에서 실제로 어떻게 사용되는 지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으로 우리말로 진행될 예정이다.

CIVICS 김태훈 회장은 “지난 3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프로그램은 보다 실무적이고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심장혈관영상을 다루는 심장내과, 영상의학과와 핵의학과 의료진, 방사선사 등 실무자에게 심장혈관질환을 다루는데 있어 이해를 돕고 연구 활동에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에서 이번 학술대회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현재 사전 등록 중으로 영상의학과와 심장내과 전공의 또는 방사선사를 대상으로 각각 선착순 30명에게는 무료 등록 기회도 제공한다. 사전 등록은 5월 21일(화)까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CIVICS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