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국립중앙의료원, 미래기획단 출범 경영혁신 박차

역할 재정립 및 기능 강화를 위한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19/04/26 [09:47]

국립중앙의료원, 미래기획단 출범 경영혁신 박차

역할 재정립 및 기능 강화를 위한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윤병기 기자 | 입력 : 2019/04/26 [09:47]

【후생신보】 국립중앙의료원(원장 정기현)이 공공보건의료체계 내 중심기관으로 역할과 기능을 재정립하고 공공부문 활성화를 선도하기 위해 공공보건의료 체계(system)와 체제(regime) 강화를 목표로 하는『미래기획단TFT』를 출범시켰다.

 

국립중앙의료원 미래기획단은 정기현 원장을 단장으로, 5개의 과업 TFT와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회와 총괄지원본부로 구성됐다.

 

 

미래기획단은 우선 보건복지부 용역으로 ‘환경분석 및 조직진단’을 받고, 이를 바탕으로 연내에 공공보건의료체계 총괄기관으로써 수행해야 할 역할과 기능에 대한 실행계획과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한다. 

 

세부 계획에는 국립중앙의료원의 대내외 경영환경 분석, 내부 역량 진단, 조직문화 진단 및 분석, 비전 및 중장기 발전전략 수립,추진전략과제 도출 및 실행방안,중장기 재무관리 추정 등이 포함된다.

 

국립중앙의료원 미래기획단은 이를 통해 공공보건의료 종합발전대책(2018.10.1.)에 따른 공공보건의료 전달체계의 중추기관으로서 범부처 공공병원과의 수평-수직적 연계를 통한 공공의료 표준화 및 상향평준화를 선도하고


또한 공공의료 역할수행에 필요한 전문교육을 제공하는 교육병원으로서 구체적인 공공보건의료 인력양성 수련모델을 제시하고자 한다.

 

미래기획단 단장을 겸하고 있는 국립중앙의료원 정기현 원장은 “필수의료서비스의 국가 책임과 공공보건의료의 새로운 비전이 수립되어 국립중앙의료원도 변화와 혁신이 필요한 때”라면서, “미래기획단은 국립중앙의료원이 제 자리를 찾아 책임있게 공공부문의 활성화를 선도하는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정교한 청사진을 마련하고 이를 실천에 옮길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