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변비치료제 둘코락스, 세계 판매 1위 달성

국내 시장은, 비코그린 이어 명인 ‘메이퀸’ 뛰어들며 3파전 치열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19/04/25 [13:44]

변비치료제 둘코락스, 세계 판매 1위 달성

국내 시장은, 비코그린 이어 명인 ‘메이퀸’ 뛰어들며 3파전 치열

문영중 기자 | 입력 : 2019/04/25 [13:44]

【후생신보】둘코락스(Dulcolax)2018년 변비치료제 세계 판매 1위를 달성했다. 글로벌 헬스케어 컨설팅 그룹 니콜라스 홀(Nicholas Hall)2018년 조사 결과다.

 

둘코락스는 미국 FDA 일반의약품 성분 카테고리에서 효과와 안전성을 모두 입증한 Category I에 속하는 비사코딜과 도큐세이트 나트륨이 주요 성분이다. 일반의약품으로 현재 전세계 100여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국내에서 둘코락스는 17년 이상 판매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지난해에는 분당 5.2팩씩 판매되는 기록도 세웠다. 국내에는 현재, 비사코딜 단일 성분의 둘코락스 정과 좌약, 도큐세이트 나트륨 성분이 추가된 둘코락스-에스 장용정을 시판되고 있다.

 

한편, 잇몸치료제 이가탄으로 유명한 명인제약도 변비 치료제 메이킨을 출시하며 관련 시장에 뛰어들었다. 명인제약은 저렴한 약가와 뛰어난 효과 그리고, 막대한 광고 물량을 앞세워 변비 치료제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코오롱제약의 비코그린도 잘 알려진 변비치료제로 이들 3개 제품이 현재 국내 500억 원 정도의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