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을지대 간호대학 ‘제29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19/04/23 [16:07]

을지대 간호대학 ‘제29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윤병기 기자 | 입력 : 2019/04/23 [16:07]

【후생신보】 을지대학교 간호대학(학장 임숙빈)은 23일 대전캠퍼스 지천홀에서 ‘제29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열었다.

 

선서식에는 박준영 을지재단 회장을 비롯해 홍성희 을지대학교 총장, 이승훈 을지대학교의료원장, 권명옥 국군간호사관학교장 등 내외빈과 간호학과 재학생및 학부모 등이 참석해 학생들을 축하했다.  

 

이날 선서식에서 간호대학 3학년 학생 153명은 나이팅게일 선서와 촛불의식을 통해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미래 간호인으로서 생명을 위해 헌신할 것을 다짐했다.

 

홍성희 총장은 학생들에게 “어둠을 밝히고, 온기로 주변을 따뜻하게 만드는 초는 간호사의 길에 비유되곤 한다”며, “오늘 다짐을 잊지 말고 자신을 필요로 하는 곳에 빛이 되고, 임하는 곳마다 몸과 마음이 아픈 이가 없도록 온기를 전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임숙빈학장은 “어떤 시련이나 어려움이 있더라도 오늘 밝힌 촛불의 의미를 되새기며 초심을 지켜나가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을지대학교 간호대학은 첫 졸업생을 배출한 지난 2002년이후 현재까지 18년 연속 간호사 국가시험 전원 응시, 전원 합격이라는 기록을 이어나가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