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다케다, 알룬브릭 보험급여 적용

ALTA 통해 크리조티닙 치료 대비 2배 가까운 PFS 입증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19/04/23 [09:41]

다케다, 알룬브릭 보험급여 적용

ALTA 통해 크리조티닙 치료 대비 2배 가까운 PFS 입증

문영중 기자 | 입력 : 2019/04/23 [09:41]

【후생신보】한국다케다제약(대표이사 문희석)ALK 양성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알룬브릭(성분명 브리가티닙)이 보건복지부 고시에 따라 지난 19일부터 이전에 크리조티닙으로 치료받은 적이 있는 역형성 림프종 인산화효소(ALK) 양성 진행성 또는 전이성 비소세포폐암 치료에서 보험 급여가 적용된다고 최근 밝혔다.

 

알룬브릭의 이번 급여 적용은 국내 허가 획득 이후 약 5개 월 만에 이뤄졌다. 이는 크리조티닙 치료 실패 이후 사용 가능한 ALK 양성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중 가장 단기간에 환자 접근성이 확대된 케이스다.

 

한국다케다제약 문희석 대표이사는 이번 급여 허가를 통해 크리조티닙 치료 이후 재발 또는 전이로 힘들어하는 국내 ALK 양성 비소세포폐암 환자의 경제적인 부담을 줄이고, 효과적인 치료 옵션을 더욱 빠르게 전달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알룬브릭은 ALTA 연구를 통해 크리조티닙 치료 실패 환자에서 기존 치료제의 약 2배에 달하는 16.7개월의 무진행생존기간 중앙값(mPFS)을 확인했다. 이는 크리조티닙 치료 실패 환자를 대상으로 확인한 ALK 표적치료제 임상시험 결과 중 현재까지 가장 긴 무진행생존기간 중앙값이다.

 

알룬브릭은 ALK 단백질 차단을 통해 암 세포의 성장을 저해하며 비소세포폐암에서 변이된 ALK 단백질을 표적으로 하는 저분자 억제제 치료제다.

 

20174월 미국식품의약국(FDA)의 신속 심사를 통해 허가를 받았고, 201811월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MA)의 승인을 받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