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대한민국 제약산업 역량 글로벌도 인정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미국약전위원회 ‘총회’ 최초로 초청 받아
그간 국내 참가 기관 식약처 유일…국내 업계 가능성 높이평가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19/04/19 [21:31]

대한민국 제약산업 역량 글로벌도 인정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미국약전위원회 ‘총회’ 최초로 초청 받아
그간 국내 참가 기관 식약처 유일…국내 업계 가능성 높이평가

문영중 기자 | 입력 : 2019/04/19 [21:31]

지난 16 서울 강남구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 제니퍼 데리 미국약전(USP) 한국담당 매니저로부터 미국약전위원회 초청 서한을 전달받고 있다.(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후생신보】우리나라 제약업계가 미국약전위원회(이하 USPC)로부터 총회 초청을 받으며 성장 역량을 인정받았다. USPC가 국내 제약바이오협회를 미국약전(이하 USP) 총회에 초청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지난 16일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USPC로부터 USP 총회 참석 서한을 전달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약전은 국가 또는 국가가 공인한 기관 등에서 제정한 의약품에 대한 규격서로, 국내에는 대한민국약전(KP)이 있다. USPCUSP를 제·개정하고 교육훈련을 제공하는 비영리기관이다.

 

총회에 초청받으면 2020년부터 2025년까지 5년간 USP 운영 프로그램의 제안 및 채택, 정관 개정, 전문가 자문회의, 주요 임원 및 이사 선출에 대해 검토하고 투표하는 권한을 갖게 된다. 다음 총회는 USP를 제정한 지 200주년이 되는 2020년 개최된다.

 

국내에서 기존 USP 총회 참가 기관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이 유일했다. 이 같은 상황에서 USPC가 제약바이오협회를 총회에 초대한 것은 전 세계 의약품 시장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국내 제약산업의 역량을 높이 평가한 것으로 풀이된다.

 

협회 측은 의약품 품질 강화를 위한 규격 및 표준 관리에 기여하는 USPC에 공식적으로 초청됨에 따라 국가 신인도를 높이고, 해외 주요 유관기관 및 산업계와 협력을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초청 서한을 건네받은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은 미국 의약품의 표준 규격을 만들고 있는 USPC의 초청은 반가운 일이라며 향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국내 제약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니퍼 데리 USP 한국담당 매니저는 한국은 바이오산업으로 앞서가고 있는 국가 중 하나로, USPC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크다라며 협회와 협력을 통해 한국 제약산업과 교류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협회는 USPC로부터 한국 업계의 목소리를 대변할 USP 전문가위원회 참여자 추천도 요청받았다. 전문가위원회는 USP 표준 개발·개정을 검토하고, USP 참조 표준을 승인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한편, 한미약품을 필두로 유한양행, SK바이오팜, CJ헬스케어 등이 잇따라 대박 기술 수출에 성공하며 국내 제약계의 위상은 그 어느 때 보다 높은 상황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