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정춘숙 국회의원,“보건의료인력지원법 및 임세원법 통과 환영”

양질의 보건의료서비스 제공, 정신질환 치료시스템 개선 기대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19/04/05 [17:44]

정춘숙 국회의원,“보건의료인력지원법 및 임세원법 통과 환영”

양질의 보건의료서비스 제공, 정신질환 치료시스템 개선 기대

윤병기 기자 | 입력 : 2019/04/05 [17:44]

【후생신보】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정춘숙 국회의원은 5일 “보건의료인력지원법과 정신건강복지법(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자 복지서비스 지원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의 본회의 통과를 환영한다”고 밝혔다.


정 의원이 대표발의한 제정법인 보건의료인력지원법은 양질의 보건의료서비스 제공 및 안정적인 보건의료인력 수급을 위한 것으로, 이와 관련해 정 의원은 “고령화가 심화되며 인구구조가 변하고 있고, 보건의료 서비스의 수요도 필연적으로 확대되고 있지만 보건의료 종사자들의 열악한 근무환경, 낮은 처우, 잦은 인권침해 등 수많은 문제 때문에 인력수급이 어려운 실정”이라며 “이로 인한 피해가 국민에게 고스란히 돌아오는 상황에서 보건의료인력지원법이 통과되어 대단히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임세원법’으로 불리는 정신건강복지법은 故 임세원 교수 사건으로 드러난 허술한 정신질환자 치료관리 시스템을 강화하기 위한 개정안으로, 지난 1월 정 의원이 대표발의했다. 정 의원은 “이번 개정안 통과를 계기로 정신질환에 대한 사회적 편견이 사그라들고, 적기에 정신질환 치료를 실시할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끝으로 정 의원은 “그동안 해당 법안 준비 및 통과를 위해 꾸준한 정책제안 및 논의과정을 함께 해주신 관련 협·단체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소회를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