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서울성모병원 이한홍·정윤주 교수, 비만대사수술 인증의 획득

이상철 기자 | 기사입력 2019/03/22 [13:25]

서울성모병원 이한홍·정윤주 교수, 비만대사수술 인증의 획득

이상철 기자 | 입력 : 2019/03/22 [13:25]

▲ 이한홍 교수                 ▲ 정윤주 교수

【후생신보】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비만수술 협진클리닉 이한홍·정윤주 교수(위장관외과)가 최근 비만대사수술 인증의를 획득했다.

  

대한비만대사외과학회에서 운영하는 비만대사수술 인증제는 비만대사수술의 안정성을 최대화 하고 적절한 질 관리를 위해 외과의사 및 기관에 대한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개인 인증을 위해서는 비만수술을 안전하게 실시하기 위해 필요한 복강경 수술 경험이 필요하며(비만대사수술 10예를 포함한 복강경위장관수술-충수절제술이나 담낭절제술 제외-100예 이상), 비만 환자 관리 및 진료를 위한 대한비만대사외과학회 연수강좌 참석, 개인 임상 데이터를 학회에 기록하는 등의 조건이 필요하다.

  

이한홍 교수는 “인증의 획득은 비만대사수술 급여화로 인한 비만 환자의 증가로 환자들이 비만대사 수술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로 돌아가기 위하여 병원과 의사가 준비해야 할 일들을 시작한 것”이라며 “보다 많은 환자들의 건강을 위해 병원의 관련된 모든 의료진이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또한 정윤주 교수는 “비만대사 수술의 필요성와 안전성에 대해 학계에서는 이미 증명되었지만 많은 환자들이 가지고 있는 수술 치료에 대한 궁금증와 불안감을 해소 시킬 수 있도록 인증의 획득을 시작으로 앞으로 더욱 환자들과 가까운 곳에서 소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성모병원은 생활습관 개선과 내과적 치료로 개선되지 않는 고도비만 및 당뇨 환자를 대상으로 수술 치료를 포함한 개인 맞춤형 수술 전후 관리를 제공하는 ‘비만수술 협진클리닉’을 개설해 활동 중에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