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대림성모 김성원 원장, 복지부 장관상 수상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19/03/21 [17:22]

대림성모 김성원 원장, 복지부 장관상 수상

문영중 기자 | 입력 : 2019/03/21 [17:22]

【후생신보】대림성모병원김성원 원장<사진>이 오늘 21일 보건복지부 주최 12회 암 예방의 날기념식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김성원 원장은 전국의 유방암 환우를 위해 지속적으로 봉사하고 헌신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본 상을 수상했다.

 

김 원장은, 유방특화병원인 대림성모병원 원장 취임 이래 유방암 환우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 공헌활동을 진행중이다. 국내 유명 신진작가들과 협업을 통해 병원 옥상에 대형 핑크베어 아트벌룬을 설치하는가 하면, 핑크리본 작품을 병원 건물에 랩핑하는 등 유방암 인식 향상을 위한 활동에도 앞장섰다.

 

, 대중을 대상으로 인식 개선 활동에도 적극 나섰고 유방암 환우들의 심리적 고통을 보살피는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이 유방암 환우의 힐링을 위한 목욕 이벤트인 핑크버블 캠페인이다.

 

대림성모병원 김성원 병원장은 앞으로도 대림성모병원은 유방특화병원으로서 유방암 환우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점진적으로 확대하여 전국 유방암 환우의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성원 원장은 서울대 의대 졸업후 서울대병원 및 분당서울대병원 유방센터장을 거쳐, 지난 20153월부터는 대림성모병원 병원장·유방센터장을 맞고 있다. 더불어 한국유방암학회 출판간행이사, 한국유방건강재단 이사, 한국인유전성유방암 연구 총괄 책임연구자, 아시아 유전성유방암 컨소시엄 대표 등 학술 분야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