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남지역 장기기증 활성화 기대

장기조직기증원-전남대병원 뇌사장기기증자 관리 업무 협약

이상철 기자 | 기사입력 2019/03/20 [09:31]

전남지역 장기기증 활성화 기대

장기조직기증원-전남대병원 뇌사장기기증자 관리 업무 협약

이상철 기자 | 입력 : 2019/03/20 [09:31]

【후생신보】 한국장기조직기증원과 전남대병원이 뇌사장기기증자 관리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로써 지역 병원에도 영향을 미쳐 장기기증 활성화에 큰 영향을 미칠 걸로 기대된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원장 조원현)은 지난 19일 전남대병원 행정동 2층 회의실에서 전남대병원(원장 이삼용)과 뇌사장기기증자 관리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특히 이번 협약은 충청호남지역에서 처음으로 뇌사판정 대상자관리 전문기관(HOPO Hospital Organ Procurement Organization)이 한국장기조직기증원과 뇌사장기기증자 관리 업무 협약을 맺는 것이어서 큰 의미가 있다.

 

HOPO는 뇌사장기기증 전 과정을 자체적으로 진행 가능한 전문 의료기관으로 우리나라에는 36개 병원이 지정 되어있다. HOPO 병원 중에서는 서울대병원, 고대 구로병원, 부산대병원 등을 시작으로 전남대병원이 9 번째 협약이다.

  

이날 협약으로 양 기관은 장기기증 활성화를 위한 뇌사추정자 발굴과 신속한 연락 체계 구축, 뇌사판정 및 효율적인 뇌사관리 수행, 진료 행정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할 예정하고 진단검사의학 분야는 점차 시간을 두고 진행키로 했다.

  

조원현 원장은 “전남지역의 중심병원인 전남대병원과의 협약이 주변 병원에도 영향을 미쳐 장기기증 활성화에 큰 영향을 미칠 걸로 기대한다”면서 기대감을 나타냈다.

  

또한 이삼용 원장은 “지역민의 뜨거운 사랑을 한국장기조직기증원과의 협약을 통해 더 많은 지역주민이 이식을 받을 수 있도록 애쓰겠다”며 “전남의 대표병원으로서의 위상을 기증분야에서도 세우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그동안 전남·광주지역은 우리나라 전체 PMP(인구 백만명 당 기증률) 부분에서 2018년 기준으로 4.55으로 서울의 11.93, 대구의 13.01, 대전의 12.44에 비해 다소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