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양지병원 건강검진 60% 할인 이벤트 '논란'

오는 4월 13일까지 표준건진 30만원·소화기 정밀 40만원…복지부, 의료시장 질서 저해 우려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19/03/12 [09:46]

양지병원 건강검진 60% 할인 이벤트 '논란'

오는 4월 13일까지 표준건진 30만원·소화기 정밀 40만원…복지부, 의료시장 질서 저해 우려

윤병기 기자 | 입력 : 2019/03/12 [09:46]

【후생신보 윤병기 기자】H+ 양지병원(이사장 김철수)이 위암 대장암 적정성 평가 3년 연속 1등급 획득 기념, 2019년 종합검진 60% 할인 이벤트 스펙 체크업 종합검진을 진행하고 있어 논란이 되고 있다.

 

양지병원 홈페이지에 따르면(http://www.newyjh.com/hospital/event-010103_end.html) 지난 4일부터 오는 413일까지 국내거주 병원이용 고객(가족)을 대상으로 할인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기본검사+ 특화 정밀검사로 표준·소화기 정밀·심혈관 정밀·뇌 정밀·척추 정밀·전신 암 정밀 검사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양지병원 건강검진 할인이벤트는 모든 검사를 60% 할인하고 있다.

 

표준검사는 75만원에서 30만원으로 기본건진 이외에 복부초음파 및 초음파 검사와 CT 검사가 포함되어 있으며, 소화기 정밀검사는 95만원에서 40만원으로 표준검사 및 수면대장내시경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심혈관 정밀검사는 150만원에서 60만원으로 할인 표준검사에 심장CT. CT. 심장초음파. 갑상선초음파. 경동맥초음파 등이 포함되어 있다.

 

 

뇌정밀 검사는 200만원에서 80만원으로 표준검사에 뇌 MRI 및 뇌 MRA와 유방 자궁 초음파 및 전립선, 적외선전신촬영 중 한 가지를 선택 할 수 있으며, 척추 정밀검사는 200만원에서 80만원으로 표준검사에 경추 MRI 및 요추 MRI와 유방 자궁 초음파 및 전립선, 적외선전신촬영 중 한 가지 검사 선택이 가능하다.

 

전신 암 정밀 검사는 275만원에서 110만원으로 PET-CT(전심 암 검사. 뇌 제외) 및 뇌. 경추. 요추 MRI 및 뇌MRA 중 한 가지 검사와 뇌. . 경추. 요추. CT 및 수면 대장내시경 중 각 각 한 가지 검사를 선택 할 수 있다.

 

하지만 양지병원이 진행하고 있는 건강검진 할인이벤트는 불특정 다수가 참여 할 수 있는 병원 홈페이지에 게시물을 올려 의료법 위반 소지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양지병원 홈페이지에 누구나 카카오톡을 이용 건진 할인권을 보낼 수 있어 환자 유인 행위의 오해 소지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와 관련, 복지부 보건의료정책과 관계자는 병원 홈페이지를 이용해 건강검진 환자 유인 행위를 하는 것은 의료법 위반 소지가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비급여 항목 할인 의료법령에서 규정하고 있지는 않지만 의료기관간 과다 경쟁 방지하고 의료시장 질서 저해하는 행위 근절 취지의 273항 판례가 있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비급여 진료비 할인을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과도하고 무분별한 할인 행위 의료법 위반 소지 있다감면 사례, 할인율, 감면 범위, 대상, 할인기간등에 관한 개별적 검토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관악구보건소 관계자는 비급여 할인 많이들 하고 있는 상황으로 할인폭등이 법적으로 정해진 것 없지만 업계 관행에 큰 무리가 없는 상황에서는 큰 문제가 될 것으로 보여지지는 않는다고 밝혔다.

 

하지만 A대학병원 건강검진 관계자는 홈페이지에 건강검진 60% 할인이벤트를 홍보하는 것은 문제가 될수 있다검진시장의 과다경쟁을 증폭 시킬수 있는 충분한 오해 소지가 있다. 건강검진시장을 혼탁하게 하는 검진 대규모 할인은 도덕적인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한편 양지병원 관계자는 건강검진 할인의 경우 의료법 위반은 아닌 것으로 알고 있다검진행사의 경우 지역주민들은 위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 상황으로 홈페이지에도 공지가 되어 있지만 문제 소지가 발생 할 수 있다는 의견이 있어 홈페이지 공지는 전면 삭제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현미 19/03/13 [16:16] 수정 삭제  
  대부분 병원들 행사 다 하던데. 이런거라도 해야 검진받으러 가지 이런기사 나오면 병원들 검진 행사 안할껀데 아쉽네 거기다 대학병원에서 씹은거 같네. 있는 놈들이 더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