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투명한 회무로 정의로운 약사회 만들겠다”

제15대 대구광역시약사회 조용일 회장 취임…회원 단합 통한 발전 당부

이상철 기자 | 기사입력 2019/02/27 [08:59]

“투명한 회무로 정의로운 약사회 만들겠다”

제15대 대구광역시약사회 조용일 회장 취임…회원 단합 통한 발전 당부

이상철 기자 | 입력 : 2019/02/27 [08:59]

 

후생신보 대구지사대구광역시약사회 조용일 신임 회장이 공식 취임하고 본격 업무를 시작했다.

 

대구광역시약사회는 지난 23일 호텔라온제나 5층 에떼르넬홀에서 제38회 정기대의원 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조성오 대한약사회 부회장, 권영진 대구광역시장, 곽대훈·곽상도·김상훈 국회의원, 류규하 대구중구청장, 박필훈 영남대약대학장, 류광현 계명대약대학장, 이향이 대구마퇴본부장, 최창덕 고문변호사, 남기태 대경제약협의회 부회장, 현준호 대구경북의약품유통협회 부회장을 비롯한 제약회사 및 도매사 대표자 등의 내외빈 약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총회에서 양명모 의장은 새롭게 취임하는 조용일 회장을 비롯한 신임 집행부와 8개 신임 분회장들께서는 혁신과 미래라는 화두로 대구시약사회를 보다 진취적이고 혁신하는 약사회로 이끌어 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이날 총회에서는 지난해 12월 대구시약사회장으로 당선된 조용일 회장이 공식 취임하며 앞으로 3년간 대구시약사회를 이끌게 됐다.

 

조용일 회장은 15대 대구시약사회장으로 첫발을 내디디며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 동시에 잘 실천하고자 하는 각오와 의지 역시 충만하다라며 회원과 약사회를 이롭게 하고 투명한 회무 관리를 바탕으로 회원 고충을 내 일처럼 해결하는 약사회, 약사회 위상을 높이는 정의로운 약사회를 만들어나가겠다는 약속을 잘 실천하겠다는 엄숙한 서약을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회원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내실 있는 연수교육과 심야약국과 365약국의 활성화, 시민단체 및 메디시티대구 등 유관기관의 사업 적극 참여, 불법 편법 약국의 근절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많은 난제들은 저 혼자 힘으로는 해결할 수 없다. 회원 여러분이 힘을 모아준다면 그 어떤 난제들도 해결 할 수 있다. 회원 여러분들의 참여와 성원과 작은 정성이 모인다면 커다란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 대구시약사회 발전을 위한 위대한 여정에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이한길 회장은 이임사에서 벌써 3년이란 세월이 흘렀다. 회원들의 성원 덕에 대과 없이 임기를 마무리할 수 있었다. 많은 현안문제들이 발생할 때 마다 동고동락하며 지혜와 용기를 주며 옳은 판단을 하도록 해주신 집행부와 상임이사, 분회장들께 감사드린다능력있고 봉사정신이 있는 후임집행부가 구성되어 마음이 홀가분하다. 후임집행부에도 변함없이 아낌없는 성원과 지원을 부탁드린다. 그 동안의 협조에 머리 숙여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계속된 총회에서는 이한길 직전 회장을 총회의장으로, 최은숙, 정광원 직전 부회장을 총회부의장으로 선출하고 감사에는 양명모, 금병미, 김영근 직전 의장단을 선출했다.

 

또한 조용일 신임회장이 내정한 오한희 부회장을 비롯한 7명의 부회장과 노수균 총무이사를 비롯한 17명의 상임이사, 김성식 약국경영안정지원단장, 양현주 의약품안전사용교육단장, 이창희 정책기획실장 등 특별기구 단장(부회장급)에 대한 인선을 발표하고 총회의 인준을 받아 임원 선출을 마무리했다. 이사 선임과 대약파견대의원은 회장과 총회의장에게 선출을 위임했다.

 

특히 2019년도 사업계획안과 예산안 46,500여만원은 원안대로 승인했다.

 

한편 이날 총회에서는 대한약사회장 표창:허만돈(부회장), 이향이(학술이사), 정일영(동구분회장), 대한약사회 정기총회시 수상 : 곽경숙(부회장), 유병혁(약사지도이사) 대구광역시약사회장 감사패:김연창(전 대구시경제부시장), 이만우(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지역본부 보험급여1부팀장), 김옥기(건강보험심사평가원 대구지원 심사평가2부 과장), 현준호(동보약품 사장), 이제진(고려약품 대표), 양영철(대구지방경찰텅 정보관), 이기환(거한건설 대표), 남기태(동화약품 지점장), 김용덕(동원약품 이사), 정재식(맥스팜 이사), 이준형(온라인팜 영업대표), 임학주(중외제약 팀장), 조원석(보령제약 차장) 대구광역시약사회장회장 표창패:이은명(중구), 박소연(동구), 이성미(서구), 강정심(남구), 류희찬(북구), 류정혜(수성구), 이현주(달서구), 곽수명(달성군), 분회 총회시 수상자 : 김재은(중구), 김도엽(동구), 민선희(서구), 박태진(남구), 배성덕(북구), 한상룡(수성구), 이석현(달서구), 정선정(달성군) 대구광역시장 표창장 : 노숙인 무료 투약사업(2018. 4 ~ 현재), 김경희(프라임약국) 대구광역시장 표창장 : 심야약국 운영(2013. 8 ~ 현재), 박재근(심야약국) 14회 대구황금약사대상(후원: 동원약품), 전청길(서구 새세명약국) 회원에 대한 시상이 있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