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은평구의사회 “어려운 의료환경 슬기롭게 대처해야”

정승기 회장 “의료계와 정부가 윈윈 통해 국민 건강 기여”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19/02/21 [19:34]

은평구의사회 “어려운 의료환경 슬기롭게 대처해야”

정승기 회장 “의료계와 정부가 윈윈 통해 국민 건강 기여”

윤병기 기자 | 입력 : 2019/02/21 [19:34]

【후생신보】 은평구의사회가 오는 6월 시작하는 커뮤니티 케어 선도 사업에 적극 참여 국민으로 부터 존경받는 의사단체를 만들어 나가자고 밝혔다.

 

은평구의사회(회장 정승기)는 지난 21일 회관에서 제 39차 정기총회를 열고 이 같은 의견을 제시했다.

 

정승기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정부가 오는 6월부터 커뮤니티 케어 선도 사업을 시행하기 위해 참여기관을 신청 받고 있다이 사업에 .지역 케어회의를 통해 참여하는 치과의사협회는 사회공헌 형식의 방문구강관리사업, 한의협은 재능기부 형식의 왕진 서비스 제공, 간협은 케어 매니지먼트 관련 서비스 등 여러 직역에서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는 의사를 밝히고 있는 만큼 우리 의료계의 역할도 꼼꼼히 살펴봐야 할 시점이라고 밝혔다.

 

정 회장은 정부의 의료 공공성 강화 정책들로 인하여 의료 패러다임이 급변, 마치 큰 물결이 쓰나미처럼 몰려오고 있다는 느낌이 든다. 이럴 때 일수록 의료계의 단합하여 슬기롭게 대처하고 극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정승기 회장은 은평구는 일차의료 만성질환 관리 사업2년째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는 건강 돌봄 서비스 사업장애인 건강 주치의 서비스 사업도 관여하고 있다은평구가 시범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만큼 문제점 개선사항 장단점을 잘 파악하여 의료계와 정부가 윈윈하여 국민 건강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해애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정총에서는 박명하 서울시의사회 부회장과 김미경 은평구청장 등 회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은평구의사회는 이날 정총에서 올해 사업계획안으로 의사윤리 확립 무면허 의료행위 등 자율지도 강화 의료사고 방지 및 수습 연수교육 개최 보건소의 일반 진료 확대 억제 불합리한 의료제도 개선 보험수가 현실화 등을 확정했다.

 

또 올해 예산의 경우 지난해 보다 4561만원 증액된 16258만원으로 의결했다.

 

서울시의사회 건의 안건으로는 구의사회 연수강좌 필수평점 인정 의료광고 처리 심의안건 시간을 정하고 기간을 단축하여 처리시한 내에 종료될 수 있도록 해 줄 것과 의료광고 범위 안에서 심의 의료 광고법에 대한 기준을 각 의료기관에 공지해 줄 것 업무과다로 심의 기간이 지연될 경우 각시도의사회에 심의권을 분산하여 심의할 수 있도록 요청 했다.

송파헬리오 19/02/24 [10:19] 수정 삭제  
  송파헬리오 9510세대 메디칼센타상가 분양임대 ☎️1566-6008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