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제15회 순천향 척추심포지엄, 내달 15일 개최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19/02/21 [13:04]

제15회 순천향 척추심포지엄, 내달 15일 개최

문영중 기자 | 입력 : 2019/02/21 [13:04]

【후생신보】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원장 서유성)이 오는 3월 15일 오후 12시 20분부터 원내 동은대강당에서 제15회 순천향척추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고령 환자들에게 왜 척추변형이 일어나는가?’를 주제로 6개 세션에서 18개의 연제가 발표되고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노인의학을 위한 기초적 개념, 고령환자의 ERSA(수술 후 빠른 회복), 고령환자의 척추변형, 이전부터 이어져 오는 질문들, 앞쪽의 수술들에 대한 이슈, 뒤쪽수술 등 6개 세션별로 각 3개의 연제를 준비하고 있다.

 

세부내용은 고령 환자의 다른 점, 비정상적인 보행분석, 성인 척추변형과 파킨슨병, 수술 후 빠른 회복의 기본개념, 수술 전 단계에서 탄수화물 드링크의 중요성, 이상적인 마취와 수분공급, 출혈을 최소화하기 위한 팁, 시상면의 변수 측정을 위한 컴퓨터 장치, 정상 성인과의 시상면 변수 차이, 수술 방법 결정, 교정각도, 범위 설정, 앞뒤 수술의 장점 단점 테크닉과 노하우 등이다

 

신병준 순천향대학교서울병원 척추센터장은 “척추외과 분야도 4차 산업혁명 영향이 크기 때문에 수술 안정성이 높아지고 있어 고령 환자의 척추변형 수술이 크게 증가할 것이다”며 “척추외과 전문의들이 실제 진료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심포지엄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사전 등록은 3월 8일까지, 문의 전화는 02-709-9128로 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