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국립의료원 '의료임상교육 MATCH-MAKING과정' 참여기관 모집

공모와 심사를 통해 교육과정당 2천만원 이내, 기관당 5천만원 범위에서 지원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19/02/18 [13:32]

국립의료원 '의료임상교육 MATCH-MAKING과정' 참여기관 모집

공모와 심사를 통해 교육과정당 2천만원 이내, 기관당 5천만원 범위에서 지원

윤병기 기자 | 입력 : 2019/02/18 [13:32]

【후생신보】 국립중앙의료원(원장 정기현)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는 공공의료기관  의료진을 위한 현장 맞춤형 교육으로 ‘2019 공공보건의료인력 의료임상교육 Match-Making과정’을 개설하고, 참여기관 공모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지난해 처음 시행한 ‘의료임상교육 Match-Making과정’은 지역 공공의료기관의 진료여건이 다르고, 의료진 요구 또한 차이가 있다는 점을 감안하여 현장 맞춤형 교육으로 새롭게 선보였다.

 

지역 공공병원 등 공공보건의료에 관심 있는 기관들이 지역 여건과 참가자들의 수요에 맞는 교육을 직접 개발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NMC교육훈련센터에서 교육과정 개발비와 운영비를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으로,’18년에는 전라남도 강진의료원, 경기도 공공보건의료시도지원단, 국립암센터, 이대목동병원 등이 참여하여 호응을 받았다.

 

올해 참여기관 선정기준은 지난해 10월 발표된『공공보건의료 발전 종합대책』에 부합한 다직종 참여교육을 우선 지원한다.

 

응급, 외상, 심뇌혈관, 감염병, 공중보건위기 대응 등 필수의료의 전국민 보장과 권역-지역-기초 간 협력체계 구축과 관련한 의료진 역량 제고 프로그램을 우선으로,공모와 심사를 통해 교육과정당 2천만원 이내, 기관당 5천만원 범위에서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은 전자메일(nmcpublicedu@nmc.or.kr)로 2월 18일부터 3월 18일 17:00까지 접수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 홈페이지(www.edunm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는 “지난해 발표된 공공보건의료 발전 종합대책과 연계하여 필수의료 분야의 지역격차 해소를 위한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제공하고, 공공의료기관간 연계·협력 강화에 주력할 계획”이라며,“지역 공공의료기관의 교육·훈련 자생력 확보를 통해 지역주민을 위한 의료서비스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