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강남차병원, 고위험산모 권위자 김문영·정진훈 교수 영입

산전초음파진단·다태임신 전문가…차별화된 의료서비스 제공 기대

이상철 기자 | 기사입력 2019/02/14 [09:26]

강남차병원, 고위험산모 권위자 김문영·정진훈 교수 영입

산전초음파진단·다태임신 전문가…차별화된 의료서비스 제공 기대

이상철 기자 | 입력 : 2019/02/14 [09:26]

▲ 김문영 교수         ▲ 정진훈 교수

【후생신보】 고위험산모 분야 권위자인 김문영·정진훈 교수가 강남차병원에서 진료를 시작한다.

 

차의과학대 강남차병원(원장 민응기)은 다태임신, 산전초음파진단 등 고위험산모 분야의 권위자인 산부인과 김문영·정진훈 교수를 새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이달부터 강남차병원에 합류한 김문영 교수는 이화의대를 졸업하고 1993년부터 2018년까지 제일병원에서 근무하며 진료협력센터장, 의료기획실장 등을 역임했다.

 

이에 앞서 지난 1월부터 진료를 시작한 정진훈 교수는 연세대 원주의대를 졸업하고 2002년부터 2018년까지 제일병원에서 근무하면서 산부인과 주산기분과 과장, 교육수련부장을 역임했다.

 

김문영 교수는 1994년 국내에서는 최초로 쌍둥이 임신 클리닉을 개설하는 등 국내 다태임신 분야의 개척자이며 현재까지 고위험산모를 중심으로 17,000여 명의 분만진료에 참여했다.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201712회 임산부의 날에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으며 특히 산전초음파진단 및 융모막·양수천자 등 초음파를 활용한 태아진단검사의 전문가로 현재 제 11대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회장을 맡고 있다.

 

정진훈 교수는 쌍둥이 임신관리와 쌍둥이 자연분만 분야의 전문가로 현재까지 1만 건 이상의 분만진료를 진행했고 그 중 쌍둥이 분만은 2,500건에 이른다.

 

특히 정 교수는 산후 출혈 및 합병증 위험이 높아 제왕절개수술이 보편화된 쌍둥이 분만에서도 1,000건 이상의 자연분만을 시행할 정도로 다태임신 자연분만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해왔다.

 

민응기 원장은 주산기분야의 권위자로 꼽히는 신규 의료진 영입을 통해 진료의 수준을 한 차원 높이는 것은 물론 강남차병원의 고위험산모 관리 시스템의 역량을 접목해 더욱 안전하고 차별화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남차병원은 이번 두 교수의 영입을 통해 고위험산모 분야의 역량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최근 만혼 등으로 인해 고령임신 등 고위험산모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새로 합류한 교수들의 임상경험이 강남차병원을 국내 최고의 여성전문병원의 입지를 다지는데 더욱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