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유희석 교수,일본 산부인과 수술학회 초청 특강

자궁경부암 최소침습수술 / 개복술 치료결과에 대한 최신 지견 발표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19/01/30 [09:28]

유희석 교수,일본 산부인과 수술학회 초청 특강

자궁경부암 최소침습수술 / 개복술 치료결과에 대한 최신 지견 발표

윤병기 기자 | 입력 : 2019/01/30 [09:28]

【후생신보】유희석 아주대병원 산부인과 교수(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가 일본 산부인과 수술학회 초청으로 오는 2월 2일 일본 동경에서 개최되는 제41차 연례학술대회에서 특강을 할 예정이다.

 

이번에 발표할 강의 제목은 ‘Improvement of clinical outcome in MIS-RH of early cervical cancer after the phase III LACC trial publication’이다. 강의 내용은 최근 부인암 분야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자궁경부암의 최소침습수술(Minimally Invasive Surgery-Radical Hysterectomy : MIS-RH)의 치료효과가 개복술에 비하여 낮다’라는 대규모 전향적 임상연구결과 논문(Phase III LACC trial)이 발표된 이후, 그 낮은 이유를 확인하여 개선하면 자궁경부암의 최소침습수술의 치료결과를 개복술 수준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는 내용이다.

 

아주대병원 산부인과 부인암센터는 ‘자궁경부암의 최소침습수술의 낮은 치료효과’에 대한 논문이 발표되기 2년 전에 이미 이와 같은 현상을 확인하고 개선정책을 마련해 시행했다. 그 결과 최소침습수술의 치료효과를 개복술과 동등한 수준으로 향상시켰으며, 이와 관련한 연구를 발표한 바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