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의료기기 부작용 정보 확대 제공

식약처, 인공무릎관절 등 52개 품목 내 세부 정보 확인 가능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19/01/29 [10:00]

의료기기 부작용 정보 확대 제공

식약처, 인공무릎관절 등 52개 품목 내 세부 정보 확인 가능

문영중 기자 | 입력 : 2019/01/29 [10:00]

【후생신보】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소비자들의 의료기기 부작용 알 권리 보장을 위해 제품별로 부작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29일부터 홈페이지(www.mfds.go.kr)에 정보를 확대·공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앞으로 의료기기의 제품명, 모델명, 허가번호, 부작용 증상, 이상사례 분석·평가 결과 등이 식약처 홈페이지에 공개된다.
 
홈페이지 ‘의료기기 이상사례 정보’ 게시판 검색창에 ‘부작용 증상’을 입력하면 해당 부작용을 일으키는 의료기기 제품명 등을 모두 확인할 수 있고, 제품명만 입력해도 관련 부작용을 볼 수 있다.
 
이번에는 인공무릎관절, 개인용인공호흡기, 이식형의약품주입펌프 등 52개 품목 안에서 해당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향후에는 정보 공개 품목이 더욱 확대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공개 내용은 홈페이지(www.mfds.go.kr)→정책정보→의료기기정책정보→의료기기 이상사례 정보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한 식약처는 인공 심장, 인공 무릎 등 인체이식 의료기기 부작용이 발생했거나 발생 우려가 있을 경우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환자가 알아야 할 인체이식 의료기기 이식술 전·후 확인사항 등의 안전성 정보도 홈페이지에 공개한다고 덧붙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