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북대병원 정호영 원장, 의료정보학회 회장 선출

이상철 기자 | 기사입력 2019/01/29 [08:39]

경북대병원 정호영 원장, 의료정보학회 회장 선출

이상철 기자 | 입력 : 2019/01/29 [08:39]

▲ 정호영 원장

【후생신보】 정호영 경북대병원장이 지난 25일 서울대병원 의생명연구원에서 개최된 대한의료정보학회 정기 이사회에서 회장에 선출됐다. 임기는 2020124일까지.

 

정호영 원장은 지난 19993월 전국 최초로 의료정보학교실이 개설된 경북의대의 주임교수로서 중책을 맡게 되어 대단히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빠르게 변화해가는 정보화 사회에서 의료정보학을 발전시켜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 원장은 현재 경북의대 의료정보학교실 주임교수 및 외과학교실 교수, 경북대병원장으로 재직하고 있으며 대한병원협회 상임이사, 서울대학교병원 이사, 상급종합병원협의회 감사 등을 맡고 있다.

 

한편 1987년에 창립총회 및 1차 학술대회를 시작으로 설립된 대한의료정보학회는 질병에 대한 서지학적 DATA에서부터 의무기록, 영상의학자료, 처방 및 치료와 관련된 보험정보 등 의학과 병원을 포괄하는 광범위한 의학영역에서 생성되는 모든 DATA 연구대상인 의료정보학에 관한 연구와 응용을 도모함으로써 의학 및 의료정보의 발전향상에 기여함으로 목적으로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