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메디스태프, 수련병원평가 설문 결과 공시 서비스 시작

병원 별 근무환경 및 수련환경에 대한 정보 제공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19/01/15 [09:30]

메디스태프, 수련병원평가 설문 결과 공시 서비스 시작

병원 별 근무환경 및 수련환경에 대한 정보 제공

윤병기 기자 | 입력 : 2019/01/15 [09:30]

【후생신보】(주)메디스태프(각자대표 기동훈, 한명재)가 대한전공의협의회(회장 이승우, 이하대전협) 주관으로 실행된 ‘2018 전국 전공의 병원평가 설문조사’의 결과를 ‘메디스태프 홈페이지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18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의사 전용 보안 메신저 및 정보 교류를 위한 최초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인 ‘메디스태프’는이번에 공개하는 서비스로, 의사들 각자의 모바일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앞으로 전공의들과 전공의 과정에 지원하는 학생들에게 전국 병원의 근무환경, 수련환경, 안전 여부와 같이 실제 근무시 중요하게반영되는 설문 결과들을 빠르게 전달해,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진료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한다는 취지이다.

 

지난해 4월, 메디스태프와대전협은 민감한 의료정보를 보호하고 대전협의 홍보역량을 강화하는 차원의 윈윈전략으로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대전협은이번 ‘전국 전공의 병원평가 설문조사’와 같은 전공의 수련 환경 및 의료 현장 관련 정보들을의사 및 예비 전공의들에게 전달하는데 있어 보안뿐만 아니라 홍보 역량 강화가 필요하다고 판단, 메디스태프를통해 이번 결과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메디스태프를 통해 1월 18일공개되는 ‘2018 전국 전공의 병원평가설문조사’는 전국의 병원에서 수련중인 전공의들을 대상으로 근무환경과 안전 및 수련환경 등의 문항에 대해 응답한 결과를 고려대학교 의학통계학과의통계학적 분석 및 검증을 거쳐 공개한다.

 

메디스태프 어플리케이션을 사전에 설치하여 가입한 회원들의 경우, 해당 설문조사의결과를 따로 검색할 필요 없이 결과 공시 당일 어플리케이션 내 알림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이번 설문조사의 결과 공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메디스태프 홈페이지(http://www.medistaff.co.kr)와구글플레이/앱 스토어에서 ‘메디스태프’를 검색하여무료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확인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