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근골격계 질환 줄기세포 치료 최신지견 공유
코어운동연구회 상임이사회, 내년 1분기 교육일정 및 주제 논의
이상철 기자 기사입력  2018/12/06 [10:1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후생신보】 대한코어운동연구회(회장 강윤구 고려의대 이하 연구회)는 지난 4일 서초동 대미필담에서 상임이사회를 열고 2019년도 1분기 교육 일정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상임이사회에서는 내년 1월에는 분당차병원 김민영 교수의 근골격계 질환에서의 줄기세포 치료에 대한 최신 지견 강연을 확정하고 2월에는 마그네틱 신경조절치료, 3월에는 견관절통의 PNF치료를 주제로 교육키로 했다.

 

고도일 부회장은 매달 새로운 첨단 치료법이나 유행하는 운동법들을 연구회에서 검증해왔는데 근막에 녹는 실 주사 요법, 멕켄지 운동법, 맥길 운동법, 애플힙 교정법, 신경근프롤로주사 등이 흥미로운 주제였다고 말했다.

 

또한 조범준 총무이사는 내년에는 뇌신경 재활 운동을 추가해 연구회의 주제영역을 넓히겠다고 밝혔다.

 

한편 코어운동연구회는 2014초음파를 이용한 코어운동 워크샵을 시작으로 5년간 고도일병원에서 매월 1회 정기적인 연구회 모임을 가졌다.

 

또한 2017년에는 서울성모병원에서 요통의 재활치료라는 책을 번역해 출판기념 세미나를 갖기도 했다.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후생신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