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포도 속 항산화물질로 폐암 예방

레스베라트롤 성분 비강 투여시 효과 탁월

신인희 기자 | 기사입력 2018/11/28 [17:36]

포도 속 항산화물질로 폐암 예방

레스베라트롤 성분 비강 투여시 효과 탁월

신인희 기자 | 입력 : 2018/11/28 [17:36]

포도에 들어있는 항산화물질로 폐암을 예방할 수 있다.

 

포도에 들어있는 레스베라트롤(Resveratrol)은 소화기 암에 대해 화학적 보호효과를 낸다는 사실이 여러 연구를 통해 확인된 바 있지만 폐암에는 효과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왔는데 스위스 제네바대학(University of Geneva) 레스베라트롤을 이용해서 폐암을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냈다.

 

26주간 쥐를 네 그룹으로 나누어 첫 번째 그룹은 발암물질이나 레스베라트롤을 투여하지 않고 두 번째 그룹은 발암물질만 투여하고 세 번째 그룹은 발암물질과 레스베라트롤을 투여하고 네 번째 그룹은 레스베라트롤만 투여했을 때 발암물질과 레스베라트롤을 투여한 세 번째 그룹은 발암물질만 투여한 두 번째 그룹보다 종양의 크기가 작고 종양의 개수도 적었다.

 

또한 발암물질을 투여하지 않은 두 그룹 중 라스베라트롤을 투여한 그룹은 폐암 발생률이 37%인 것에 비해 라스베라트롤을 투여하지 않은 그룹은 폐암 발생률이 87.5%로 확연한 차이가 있었다.

 

그러나 레스베라트롤은 체내에서 분해되는 속도가 너무 빠르기 때문에 레스베라트롤을 경구 투여하면 폐에 전달되지 않는데 레스베라트롤을 비강내 투여하면 폐에 레스베라트롤의 농도가 22배나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Université de Genève.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