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순천향대 최지호 교수, 亞 넘버원 수면의학 전문가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18/11/28 [09:33]

순천향대 최지호 교수, 亞 넘버원 수면의학 전문가

문영중 기자 | 입력 : 2018/11/28 [09:33]

【후생신보】순천향대학교 부속 부천병원 수면의학센터장 최지호 교수(이비인후과, 사진)가 세계 3대 수면학회가 인증하는 수면의학 전문가자격을 모두 취득했다.

 

최 교수는 지난 925일 유럽수면학회(ESRS)가 시행한 수면전문가시험에 한국의사 최초로 합격, ‘수면의학 전문가(Somnologist/ Expert in Sleep Medicine)’ 자격을 취득했다.

 

앞서 그는, 2006년 미국수면의학회 미국수면의학전문의시험, 2015년 세계수면학회 국제 수면의학 인증시험에서 각각 국내 의사 중 최초로 합격한 바 있다.

 

그는 이번 유럽수면학회 수면전문가 자격 취득으로, 세계 3대 수면학회인 미국수면학회(AASM), 유럽수면학회(ESRS), 세계수면학회(WASM) 수면의학 전문가 시험을 모두 패스하게 됐다.

 

세계 3대 수면학회 수면의학 전문가 시험에 모두 합격한 사람은 한 손에 꼽힐 정도고 아시아에서는 최지호 교수가 유일하다. 그는 또, 2007미국공인수면전문기사( RPSGT)’ 시험에도 국내 의사 중 최초로 합격하기도 했다.

 

그는 현재, 2016년에 부천 지역 최초로 문을 연 순천향대 부천병원 수면의학센터를 책임지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