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비타민 E, 폐렴 예방에 도움

신인희 기자 | 기사입력 2018/11/25 [17:41]

비타민 E, 폐렴 예방에 도움

신인희 기자 | 입력 : 2018/11/25 [17:41]

비타민 E가 폐렴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헬싱키대학(University of Helsinki)에서 폐렴과 관련한 비타민 E의 효과를 확인하기 위해 50~69세의 남성 흡연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무작위 임상시험 Alpha-Tocopherol Beta-Carotene Cancer Prevention Study 자료를 분석한 결과 비타민 E를 보충해주면 지역사회성 폐렴(community-acquired pneumonia)을 예방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적인 폐렴을 예방하는 비타민 E의 효과는 흡연을 시작한 나이에 따라 큰 차이가 있어서 21세 이후에 흡연을 시작한 남성이 비타민 E를 보충해주면 폐렴 위험이 35% 감소했지만 21세 이전에 흡연을 시작한 남성은 비타민 E를 보충해도 폐렴 위험이 줄지 않았다.

 

21세 이후에 흡연을 시작한 7,469명 중에 2,216명은 흡연양이 많지 않고 여가 시간에 운동을 했는데 그런 경우 비타민 E를 보충해주면 폐렴 위험이 69% 감소했으며 21세 이후 흡연을 시작했지만 흡연양이 많고 운동을 하지 않는 남성은 비타민 E를 보충해도 폐렴 위험이 크게 줄지 않았다.

 

금연을 한 남성이 비타민 E를 보충해주면 폐렴 위험이 72% 줄었고 흡연양이 많았거나 운동을 하지 않은 남성도 금연을 하고 비타민 E를 보충해주면 폐렴 위험이 72% 줄었다.

 

비타민 E를 보충해주면 지역사회성 폐렴을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은 확실하지만 비타민 E의 일반적인 폐렴 예방 효과는 경우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담배를 피우지 않는 노년 남성을 대상으로 비타민 E의 효과를 재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Harri Hemila 박사는 말했다.

 

University of Helsinki.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