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악력으로 건강 이상 조기 발견한다

신인희 기자 | 기사입력 2018/11/25 [17:58]

악력으로 건강 이상 조기 발견한다

신인희 기자 | 입력 : 2018/11/25 [17:58]

악력을 측정해서 건강 이상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다.

 

간단한 검사를 통해 악력을 측정할 수 있으며 악력은 보통 30~40대에 가장 강해졌다가 노화에 따라 점차 약해지는데 국제 응용 시스템 분석 연구소(International Institute for Applied Systems Analysis)에서 악력을 측정함으로써 조기 사망으로 이어질 수 있는 건강 이상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1만1,000명의 악력을 측정한 독일 경제연구소(German Institute for Economic Research)의 자료를 분석한 결과 악력이 사망 위험 및 신체적 장애, 인지기능 저하 등과 관련이 있었고 악력을 측정함으로써 노화의 정도를 파악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악력이 나이와 키, 성별에 따른 기준치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 추가적인 검사를 통해 건강 상태를 점검해볼 필요가 있으며 악력을 측정하는 것이 간단하고 저렴하게 건강 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효율적인 방법이 될 수 있다고 Nadia Steiber 박사는 말했다.

 

International Institute for Applied Systems Analysis.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