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SK, 프리필드시린지 스카이조스터주 출시

백스탑, 루어락 장착…편의성은 향상되고 안전성은 높아져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18/11/23 [17:30]

SK, 프리필드시린지 스카이조스터주 출시

백스탑, 루어락 장착…편의성은 향상되고 안전성은 높아져

문영중 기자 | 입력 : 2018/11/23 [17:30]

【후생신보】SK가 대상포진백신 스카이조스터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인 새로운 제형을 내놓았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프리필드시린지(사전충전형 주사기) 형태의 대상포진백신 스카이조스터주<사진>를 신규 출시했다고 최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프리필드시린지 스카이조스터주는 주사용수와 동결건조 백신을 혼합 후 이를 다시 주사기에 옮겨 담는 기존 바이알(주사용 유리용기) 제형의 번거로움을 개선한 제품이다. 주사용수를 주사기에 미리 충전한 형태로 기존 바이알 제형에 비해 접종 전 준비 과정을 한 단계 줄인 것이다.

 

프리필드시린지 스카이조스터주는 접종 안전성을 높일 수 있도록 주사기 외형에 두 가지 기능을 더 한 것도 특징이다.

 

주사기 손잡이에 백스탑(Back-stop)’ 이라는 플라스틱 보호대를 장착, 크기가 작은 주사기를 보다 쉽게 잡을 수 있고 접종 시 주사기가 손에서 이탈되는 것을 방지하도록 했다. 또한 주사기와 주삿바늘을 결합한 후 돌발적으로 열리는 상황을 방지코자 결합 부위에 나선형태로 돌려 끼우는 루어락(Lure-lock)’ 시스템도 도입했다.

 

프리필드시린지 제형은 기존의 앰플 및 바이알 제형 대비 높은 편의성과 정확한 용량투여, 주사 준비 시 발생 할 수 있는 오염방지 등의 장점 때문에 전 세계적 사용이 늘고 있는 추세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이번 제형 변경을 통해 의료진에게 투여 편의성과 접종 안전성을 제공, 시장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 안재용 대표는 세계와 경쟁하기 위해 끊임없는 R&D로 제품을 업그레이드 시키겠다출시 1년여 만에 시장에 안착한 스카이조스터가 제형 변경을 통해 또 한번 도약의 기회를 맞을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