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한양대류마티스병원 ‘국제 전신 홍반성 루푸스 유전학 심포지엄’ 개최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18/11/12 [11:39]

한양대류마티스병원 ‘국제 전신 홍반성 루푸스 유전학 심포지엄’ 개최

윤병기 기자 | 입력 : 2018/11/12 [11:39]

【후생신보】 한양대학교류마티스병원 배상철 교수팀이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중국 베이징 창바이산 국제호텔에서 열리는 ‘2018 국제 전신 홍반성 루푸스 유전학 심포지엄’을 중국과 함께 공동 개최한다.

 

이번 국제 심포지엄에서 배상철 한양대학교류마티스병원 류마티스내과 교수는 ‘정밀 의학에 대한 전신 홍반성 루푸스(이하 SLE)의 유전학 : 현재의 의료에서 미래의 정밀 의료를 위한 연구 방향’, 방소영 한양대학교구리병원 류마티스내과 교수는 ‘한국 SLE의 임상 및 유전체 연구들’을 주제로 강연한다.

 

배상철 한양대학교병원 류마티스내과 교수가 주도적으로 진행하는 이번 ‘국제 전신 홍반성 루푸스 유전학 심포지엄’은 한국과 중국의 정부 연구기관이 엄격한 심사를 거쳐 연구 업적이 탁월한 연구진에게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한국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NRF, 한국연구재단), 중국 National Natural Science Foundation of China (NSFC)].

 

이번 심포지엄은 ▲ 한국과 중국이 공동 진행하는 아시아 SLE 연구 ▲ 아시아 최대 규모 SLE 네트워크 구축 및 유전체 연구 ▲ 유전체 연구에 근거한 최신 분석기술을 통한 SLE 질환 병인 발굴 ▲ 국제 대규모 메타 분석을 위한 계획 ▲ 국제 SLE 유전학 연구를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국제 심포지엄은 11월 17일과 18일 양일간 세계적인 루푸스 유전체 관련 석학들이 모두 모여 최신 SLE 연구를 발표할 예정이며, 행사 전날 11월 16일에는 한국과 중국 양국이 공동연구를 발표하는 연구회의도 진행될 예정이다.

 

배 교수는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중국을 포함한 일본, 태국, 필리핀 등 아시아 지역 최대의 루푸스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향후 동양 및 서양을 모두 포함하는 대규모 국제 공동 연구를 진행하고자 한다”라며 “또한, 한국과 중국이 야심차게 공동연구를 진행하는 연구회의도 진행되어 양국의 루푸스 연구가 한 단계 더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