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유틸렉스, JGBLI와 美 진출 지원 MOU 체결
문영중 기자 기사입력  2018/11/08 [13:5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후생신보】면역항암제 개발 바이오벤처기업 유틸렉스(대표 권병세)가 지난 9월 한국계 미국기업 JGBLI(대표 이원로)와 유틸렉스의 미국 진출 활동 지원을 주 내용으로 하는 업무 협약(이하 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MOU는 유틸렉스의 면역항암제 파이프라인인 T세포 치료제(4-1BB CTL) ‘앱비앤티셀’(EBViNT Cell)의 성공적인 미국 임상 진입 기반 마련을 위해 진행됐다. 이에 따라 유틸렉스는 JGBLI로부터 미국 메릴랜드 주 캐스케이드 타운 센터 내에 R&D 센터 건립과 T세포 치료제 FDA 승인을 위한 메릴랜드 약학대학의 컨설팅을 지원받게 된다.

 

앱비앤티셀은 환자의 혈액(50ml)으로부터 특정 암 항원에 특이적으로 활성화된 CD8+T세포(암을 직접 공격할 수 있는 주요 면역세포)만을 분리해 대량 배양한 뒤 이를 다시 환자에게 재투여해 암을 치료하는 고순도의 항원 특이적인 면역 세포 치료제다.

 

유틸렉스의 T세포치료제 파이프라인 중 하나인 앱비앤티셀은 국내 임상 1상을 끝내고 임상 2상 진입을 진행하고 있다.

 

유틸렉스 권병세 대표는 “유틸렉스는 이번 MOU 체결을 시작으로 유틸렉스의 T세포 치료제 미국임상 진행을 위한 첫 발을 내딛었다”며, “T세포 치료제 앱비엔티셀을 필두로 유틸렉스의 혁신적인 면역항암제 파이프라인의 FDA 허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유틸렉스는 2015년에 설립돼 혁신적인 면역 치료제 기반 기술을 바탕으로 항암 T세포치료제 및 항체 치료제를 개발하는 국내 바이오벤처기업이다. 유틸렉스는 코스닥 기술 특례 상장의 첫 관문인 기술성 평가를 통과했으며, 현재 상장예비심사를 진행중에 있다.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후생신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