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틀니의 불편함과 전체 임플란트의 부담 모두 해결한 임플란트 틀니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18/11/05 [18:01]

틀니의 불편함과 전체 임플란트의 부담 모두 해결한 임플란트 틀니

윤병기 기자 | 입력 : 2018/11/05 [18:01]

【후생신보】 나이가 들수록 노화가 진행되길 마련이다. 노화가 진행되면 신체부위 중 치아와 잇몸이 약해져서 자연스럽게 치아를 상실하게 되는 경우가 있다. 특히 노화로 인한 치아상실의 경우 시간이 흐를수록 치아 다수의 상실로 이어지곤 한다. 이때는 아무래도 틀니를 주로 착용하게 되는데, 비용적인 부담을 줄일 수 있고 수술을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고령자들이 특히 선호한다.

 

하지만 틀니도 불편한 점이 많다. 오래 착용하게 되면 잇몸뼈의 소실이 크고 고정력이 약해져서 음식을 편하게 씹기가 어려워 질 수 있다. 또한 자신에게 맞는 틀니를 정확하게 착용하는 것이 중요한데, 그렇지 못할 경우 금방 헐거워지고 잇몸에 무리가 가게 된다.

 

특히 전체 틀니라면 고정력이 더 약하고 헐거운 느낌을 강하게 받을 수 있으며 적응기간도 부분 틀니보다 오래 걸리기 때문에 의사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것을 착용해야 한다.

 

용인 기흥역 임플란트 치과 예다운치과 최율기 대표원장은 틀니는 불편하고 전체 임플란트는 너무 부담스럽다면 이 두 가지의 장점을 살리고 단점은 보완한 임플란트 틀니를 권하고 있다.

 

임플란트 틀니는 전체 임플란트와는 달리 적은 갯수의 임플란트만 식립해서 그 위에 보철물을 고정시키는 시술로, 틀니처럼 뺐다 꼈다 하는 탈착형이 아니라 단단히 고정되어 관리가 편리하고 헐거워지는 상황을 막을 수 있다.

 

식립하는 임플란트 갯수가 적기 때문에 전체 임플란트보다 더욱 경제적인 비용으로 시술을 받을 수 있으면서도 기능성이나 저작력은 전체 임플란트 못지 않은 단단함과 편안함도 느낄 수 있는데다 틀니 착용시 생기는 잇몸뼈의 흡수도 적다는 점도 장점이다.

 

최 대표원장은 임플란트 틀니 시술은 식립된 임플란트 위에 인공 보철물을 단단하게 고정시켜서 흔들림이 적고 음식을 씹을 때도 보다 편하지만 환자의 상태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달라지고 다수의 치아를 상실한 경우에 시행하다 보니 어려운 시술에 속하므로 의료진의 경험과 기술이 중요하고 정밀한 사전진단이 선행되어야 한다는 점도 강조한다.

 

기흥 최율기 대표원장은 “다수의 치아를 상실했거나 치아가 아예 없는 경우, 그리고 잇몸뼈가 많이 소실된 경우에서 임플란트 틀니 시술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전반적으로 어려운 시술이기 때문에 의사가 충분한 경험이 있어야 한다는 점은 인지하고 치과 선택 시 신중함을 요한다”고 전했다.

에스차 18/11/06 [17:10] 수정 삭제  
  직원이 불법진료하는 치과 신고하고 포상금 받으세요 직원이 금니 조정 부착 제거 임플란트 부속 부착 제거 조정 다 불법입니다. 틀니 작업도 불법 기공사가 의사가운입고 진료도 불법 보건소나 112 신고하세요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