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대화제약, 혁신형 제약기업 복지부 장관 표창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18/11/02 [11:34]

대화제약, 혁신형 제약기업 복지부 장관 표창

문영중 기자 | 입력 : 2018/11/02 [11:34]

【후생신보】대화제약은 서울시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린 ‘2018 보건산업 성과교류회’에서 ‘혁신형제약기업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사진>고 최근 밝혔다.

 

보건복지부장관의 우수 혁신형 제약기업 표창은 국가발전 기여도와 국민생활 향상도, 창조적 기여도, 연구개발 생산성 향상, 글로벌 경쟁력 강화, 사회책임 활동 등의 항목을 심사해 선정한다.

 

대화제약은 세계최초 경구용 항암제인 리포락셀, 천연물 치매 치료제 등 신약개발을 통해 국민 보건 향상 및 제약발전에 기여한 공로와 리포락셀을 2017년 9월 중국 RMX Biopharma사에 2,500만 불의 기술 수출한 성과를 인정받아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리포락셀은 적응증으로 위암에 대해 2016년 9월 식품의약품안전처(MFDS) 승인을 받았고 중국 내 개발/판권을 가지고 있는 HaiHe Biopharm(前 RMX biopharmaceutical)에서 임상3상 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또 유방암으로 적응증을 확대, 지난 2017년 국내 임상 2&3상을 허가 받아 현재 임상 2상이 막바지 단계에 와 있으며, HaiHe Biopharm과 함께 다국가 임상3상 진행할 계획으로 중국 식품의약품감독관리총국(CFDA)으로부터 승인받았음을 10월 29일에 밝힌 바 있다.

 

노병태 대표이사 회장은 “난치성 질병으로 고통받고 있는 환우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성이 높은 의약품을 이용하여 삶의 질을 향상 할 수 있로독 혁신적인 신약 개발에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