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의정부성모병원 이경욱 교수 ‘의정부시 시민의날 표창’

이상철 기자 | 기사입력 2018/10/26 [08:31]

의정부성모병원 이경욱 교수 ‘의정부시 시민의날 표창’

이상철 기자 | 입력 : 2018/10/26 [08:31]

▲ 이경욱 교수

【후생신보】 이경욱 가톨릭대 의정부성모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지난 19일 경기도 북부청사 앞 특설무대에서 열린 제 47회 시민의날 기념식에서 지난 10여년동안 의정부시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표창장을 받았다.

 

이 교수는 2004년부터 지역민의 정신건강 증진에 힘써 왔으며 2009년부터는 자살예방을 위해 어떠한 지원 없이 팀접근 자살예방프로그램을 국내 최초로 시작해 응급실에 내원하는 자살시도자들의 재발 방지에 힘을 쏟으며 지역사회의 아픔을 함께 치유해 왔다.

 

이 교수는 현재 생명사랑위기대응센터 센터장, 대한불안의학회 총무이사와 201798일부터 의정부시스마일센터장을 맡고 있다.

 

또한 지난 10년간 연 2회씩 자살 예방을 위한 심포지움 개최로 지역사회 유관기관 종사자들의 교육하고 응급실내원 자살시도자 사후관리로 자살예방에 힘썼으며 범죄피해를 입은 지역민의 고통을 경감시키고 사회복귀를 지원했다.

 

이경욱 교수는 의정부성모병원의 소명인 지역주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기여하는 대학병원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애써왔다앞으로도 의정부성모병원과 의정부시, 의정부스마일센터, 생명사랑위기대응센터가 함께 협력해 질병으로 고통 받는 환자와 가족들에게 좀 더 다가 갈수 있는 의료인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