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아주대병원 경기지역암센터, 소아청소년 암예방 ‘키즈 리본 캠페인’ 진행

“암예방 소아청소년기부터 습관화 되어야”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18/10/11 [11:38]

아주대병원 경기지역암센터, 소아청소년 암예방 ‘키즈 리본 캠페인’ 진행

“암예방 소아청소년기부터 습관화 되어야”

윤병기 기자 | 입력 : 2018/10/11 [11:38]

【후생신보 윤병기 기자】 아주대병원 경기지역암센터가 10월 4일부터 12일까지 ‘미래세대의 암예방, 지금부터 준비합시다‘ 라는 슬로건 아래 ’키즈 리본 캠페인‘ 행사를 가졌다.

 

보건복지부와 국립암센터, 지역암센터는 소아청소년기 때부터 생활습관을 개선하여 성인이 될 때 10명 중 5명은 암을 예방할 수 있도록 한다는 목표로 매년 10월 5일을 ‘키즈 리본 캠페인의 날’로 정하고, 2016년부터 매년 전국 단위로 공동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아주대병원 경기지역암센터는 이러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8일 아주대학교 어린이집과 연계하여 소아 100명 대상으로 건강한 생활습관 정립을 통한 암예방법 및 실천율 향상 도모를 위해 ▲건강 공연 인형극 ▲암예방 실천율 조사 ▲아로마를 이용한 건강생활습관 체험을 진행했다. 이외에도 이 기간동안 암예방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전미선 경기지역센터장은 “소아가 건강한 생활습관의 중요성을 깨닫고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유익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지역암센터는 청소년 대상 암예방 체험 및 교육, 소아청소년의 암예방을 위한 초등 보건교사 대상 교육 진행, 소아암환우 대상 건강생활습관 체험 등 소아청소년 암예방 관리와 홍보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