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순천향대 김현건 교수, 대만소화기학회 초청강연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18/10/02 [16:43]

순천향대 김현건 교수, 대만소화기학회 초청강연

문영중 기자 | 입력 : 2018/10/02 [16:43]

【후생신보】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소화기내과 김현건 교수<사진>가 지난달 30일 대만 국립대만병원(NNTUH)에서 대만소화기학회(GEST)가 주최한 대만소화기병주간 학술대회(TDDW)에 한국대표로 초청받아 강의했다.

 

김현건 교수는 이날 ‘대장 소(小) 폴립 절제 시 저온올가미절제술’ 주제 발표를 통해 최근 대장폴립절제술의 합병증을 획기적으로 낮춘 대장폴립의 저온절제술기에 대한 최신 지견을 소개했다.

 

김 교수의 강의는 대한장연구학회(KASID)와 GEST의 KASID-GEST 공동 주관 세션에서 진행됐다. 이번 KASID-GEST 세션에는 강의를 맡은 김현건 교수를 포함해 대한장연구학회 진윤태 회장(고대 안암), 변정식 교수(서울 아산), 차재명 교수(강동 경희대) 등 4명이 초청됐다.

 

TDDW는 대만소화기학회, 대만소화기내시경학회, 대만간학회, 대만췌담도학회 등 소화기 관련 10개의 연관학회가 공동주최한 행사로 매년 2,000여명 이상의 참석자와 300여편의 연구 초록이 발표되고 있다.

 

또, 한국, 일본, 중국 등 아시아는 물론 미국, 유럽에서도 전문가들을 초청해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대만 최고의 소화기연관학회 주간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