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목디스크 초기증상 때 발생하는 목통증 방치하지 말아야

목디스크 발현되는 이유 잘못된 습관으로 인한 퇴행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18/09/19 [11:24]

목디스크 초기증상 때 발생하는 목통증 방치하지 말아야

목디스크 발현되는 이유 잘못된 습관으로 인한 퇴행

윤병기 기자 | 입력 : 2018/09/19 [11:24]

【후생신보】 컴퓨터의 사용이 필수화되고, 스마트폰의 사용이 일상화되면서 일자목 및 거북묵 증상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일자목과 거북목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 목디스크초기증상으로 진행된다. 대표적인 목디스크초기증상으로는 목통증, 한쪽 팔, 손가락 저림 증상 등이 있다.

 

일반적으로 목디스크초기증상 때 나타나는 통증은 신경을 살짝 찢어진 디스크에서 흘러나온 수핵이 신경을 조금씩 건드리는 통증으로 참을 수는 있지만 보통의 근육통보다는 통증이 심하다.

 

참을 수 있다고 하여 이를 방치하여 둔다면 목디스크파열로 진행될 수도 있는데, 목디스크 파열로 진행되면 심각한 목통증과 방사통 등이 동반되기 때문에 목디스크초기증상 때 신속하게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모커리 부천한의원 최창민 원장은 "추간판탈출증을 두고 소위 디스크라고 하는데, 디스크를 손상키는 가장 큰 원인이 바로 잘못된 생활습관이다. 이러한 이유로 젊은 층에서 목디스크가 많이 발생되고 있는데, 평균수명이 길어져 경추도 그만큼 오래 써야 하기 때문에 젊었을 때부터 경추를 잘 관리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목디스크초기증상 치료방법으로는 한방치료가 효과적이라고 손꼽히고 있다. 한방치료 중에서도 약침요법 및 추나요법 등이 효과적인 치료법으로 각광받고 있는데, 약침요법은 염증과 부종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인 한약을 정제한 약침액을 목주변의 근육과 인대에 직접 주입하여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치료법을 말한다.

 

추나요법은 디스크 통증으로 인해 경결되어 있던 근육과 인대를 한의사가 직접 밀고 당기어 풀어주고, 근육과 인대의 기능을 회복시켜주고 강화시켜주는 치료방법을 말한다.

 

이와 더불어 물리치료, 도수치료 등이 함께 적용될 수 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잘못된 생활습관을 교정하고, 목디스크초기증상에 좋은 운동을 실천하는 것이다.

 

목디스크가 발현되는 이유 중 가장 큰 이유가 바로 잘못된 습관으로 인한 퇴행이다. 그렇기 때문에 잘못된 습관을 바로잡지 않으면 치료를 받는다 해도 다시 재발될 가능성이 크다. 이 때문에 목디스크치료를 받는 동시에 잘못된 습관을 교정하고, 목디스크에 좋은 운동을 실천해야 한다.

 

한편 모커리네트워크는 목디스크, 허리디스크와 같은 척추질환을 비롯하여 교통사고후유증 치료도 진료하고 있다. 본점인 강남점을 포함해 수도권 곳곳에 9개의 지점이 있어 가까운 곳으로 내원이 가능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