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보제약 항생제 제조공정, 프랑스 GMP 인증

미국, 유럽 이은 인증…세포탁심∙세프트리악손 원료 수출 기대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18/08/13 [14:22]

경보제약 항생제 제조공정, 프랑스 GMP 인증

미국, 유럽 이은 인증…세포탁심∙세프트리악손 원료 수출 기대

문영중 기자 | 입력 : 2018/08/13 [14:22]

【후생신보】 경보제약(대표 강태원)은 최근 아산공장 내 항생제 원료의약품을 생산하는 무균 GMP 제조공정<사진>이 프랑스 국립의약품청(ANSM)으로부터 GMP 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경보제약은 지난 3월 항생제 원료의약품 세포탁심과 세프트리악손의 프랑스 수출을 위해 최종관문인 국립의약품청의 제조공정 전반에 대한 실사를 받았으며 최근 최종인증을 통보받았다. 경보제약은 이번 인증을 바탕으로 두 원료의 수출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세포탁심과 세프트리악손은 폐렴, 기관지염 등에 사용되는 항생제 원료의약품으로 경보제약이 일본, 중국 등으로 수출하고 있는 대표 품목이다. 2017년 기준 두 품목의 전세계 시장 규모는 약 20억 달러에 달한다.

 

경보제약 관계자는 “이번 GMP인증을 통해 경보제약의 높은 GMP 수준과 원료의 우수성이 다시 한번 입증되었다”며 “향후 유럽 주요국가를 대상으로 항생제 원료의약품 판매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경보제약의 무균 GMP 제조공정은 세파계 항생제 세포탁심, 세프트리악손, 세프티족심 등을 생산하고 있다. 2016년 미국식품의약국(FDA)와 유럽의약품품질위원회(EDQM)에서도 인증을 받은 바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